반응형

해돋이 명소가 참 많습니다. 많이 알려진 곳은 굳이 새해가 되는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사람들로 북적이곤 하지요. 여기 서울 도심 안에 있는 해넘이 명소인 안산이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알려준 멋진 곳이기도 하지요. ^^ 아침에도 좋고, 저녁에도 좋은 아주 멋진 곳입니다. 

<서울 도심에서 찾아낸 해넘이 해돋이 명소, 안산 가는 길>

<모든 풍경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절대 경기도 안산이 아닙니다. 도시가 아닌 엄연히 '산(山)'입니다. 등산하는 그 산 말이죠. 유명하지는 않아요. 북한산이나 남산이 가장 유명하겠지요. 그래도 마을 뒷산이라고 하기엔 규모가 조금은 됩니다. 이곳에서 해 뜨는 걸 보는 건 아주 멋진 선택일 수 있습니다. 

안산 가는 방법

- 3호선 독립문역 : 4, 5번 출구 -> 이진아기념도서관, 한성과학고등학교 방면

- 3호선 무악재역 : 3번 추구 -> 안산초등학교 정문 옆길

- 3호선 홍제역 : 3번 출구 -> 홍제연결로 -> 안산자락길

이 외에도 연세대학교와 붙어 있기에 그곳에서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봉원사 바로 옆이기도 하고요. 

안산에서 보는 해돋이

해발 295.9m로 낮은 산입니다. 조선시대에는 모악산이라고 불렀고, 길마재라고도 합니다. 모래재, 추모련, 봉우재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습니다. 인왕산과 마주하고 있기도 하지요. 

이곳에는 다양한 약수터도 있어 가는 길에 체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27개의 약수터가 있다고 해요. 옥천약수, 백암약소, 맥천약수, 봉화약수 등이 유명합니다.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어디에서 접근해도 무리하지 않고 돌아볼 수 있습니다. 서울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도 있고, 예쁜 해돋이, 해넘이도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 계신 분이라면 때맞춰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조금 더 여유롭게 짧은 여행코스로 갈 분이라면, 서대문형무소연희동 등을 함께 둘러보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 글]

- 서울여행, 서울데이트코스, 어플로 찾기

- 서울 놀러갈만한곳 추천 BEST4

- 강릉여행 - 정동진, 겨울에 더 아름다운 동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