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개인적으로 마음이 즐거운 곳이 좋아요. 그 기반은 눈이 즐거운 곳이 되기도 하지요. 맛집이나 신나는 액티비티가 있는 것도 좋지만, 힐링할 수 있는 곳을 좋아하지요. 서울 놀러갈만한곳 추천을 제 취향에 맞게 네 곳 잡아봤습니다. 

<서울 놀러갈만한곳 추천 BEST 4>

서울 놀러갈만한곳 추천

서울가볼만한 곳이 한 두 군데가 아니죠. 혹시 산책할 수 있는 데이트코스를 찾는 분이라면 아래 링크된 저의 다른 포스팅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또한 힐링이 함께하는 데이트코스입니다. 

- 산책하기 좋은 서울데이트코스 추천

1. 덕수궁

덕수궁 돌담길이라는 유명한 데이트코스가 있지요. 하지만, 이곳은 혼자 가기에도 좋고,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나들이 가기에도 좋습니다. 서울 한복판에 위치한 우리의 옛 고궁은 언제봐도 기분이 좋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넉넉하다면 산책과 함께 배움도 함께 얻으면 더 좋은 곳입니다. 경복궁도 좋고요. 친구들과 함께라면 한복 대여해서 입고 다녀보는 것도 좋습니다. 

덕수궁 궁궐

덕수궁 앞의 수문교대식을 보는 것도 재미입니다. 산책하는 걸 좋아해, 교대식보다는 주로 궁 안을 돌아다니며 둘러보는 편입니다. 

덕수궁 수문교대식


2. 북촌한옥마을

체력적 여유가 있다면 이곳에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오르막길이 많고, 골목길이다 보니 사람이 몰리면 번잡한 느낌이 든다는 건 각오해야 하고요. 봄/가을에 어울리는 서울 놀러갈만한곳입니다. 친구들과 소소하게 둘러보는 것도 좋고, 혼자도 좋습니다. 연인과 함께라면 체력 약한 거 들통날 수 있어요. ^^ 

북촌한옥마을 골목길

한옥마을 어느 한적한 집과 꽃


3. 강변테크노마트

쇼핑하는 분들께 좋은 곳인데, 오늘 이야기하고 싶은 곳은 바로 옥상 정원입니다. 하늘공원이라고도 하지요? 이곳은 서울시에서 선정한 우수 한강조망대이기도 해요. 돈 한 푼 안들이고 엄청난 서울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낮에도 멋있지만, 야경도 끝내줍니다. 

게다가 정면에서 롯데타워를 바라볼 수 있어요. 공짜로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 생각하네요.

강릉테크노마트 한강공원 전망대

한강 야경 서울야경


4. 마포대교

이제는 의미가 많이 퇴색되었지만, 마포대교는 많은 이들이 목숨을 버린 다리입니다. 그래서 이곳을 생명의 다리로 바꾸기 위한 많은 노력을 했지요. 지금은 원천 차단이라고 할 만큼 설치물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쌓여온 '사랑의 메시지'들을 볼 수 있는 곳이라 한 번쯤 가보면 좋습니다. 

마포대교, 산책이나 할까?

여의도 한강공원, 마포대교 앞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산책할 수 있고, 역시나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이곳에서 보는 것도 좋습니다. 낮이라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피크닉하기에도 좋고요. 

'힐링'을 컨셉으로 한 서울 놀러갈만한곳 네 곳을 추천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참고 글]

- 가족나들이로 좋은 서울 공원 추천

- 에버랜드 아마존 익스프레스 위치, 나이, 키제한

- 서울 경동시장 나들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