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북단의 섬인 백령도에 가는 배시간표, 배값에 대해서 정리해봅니다. 북한의 장산곶 남쪽 휴전선 바로 아래 위치해 있어 그 어느 곳보다 북에 가까운 섬이지요. 뱃길이 험하다고도 합니다. 이곳에 살고 있는 주민일 수도 있고, 여행으로, 군대 면회로도 찾게 되는 곳입니다. 

<백령도 배값, 배시간 상세 정리>

백령도 일몰 풍경

뱃값이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비행기값보다 비싸다는 말이 있을 정도죠. ^^ 인천여객터미널을 이용하면 되며, 백령도 주소가 인천 옹진군 백령면이라 옹진군에 속한 주민들의 경우 좀 저 싸게 활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배시간 상세 정리

섬으로 가는 배는 날씨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배가 뜨지 않으면 탈 수 없는 것이지요. 따라서, 떠나기 전에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필수입니다. 아래 표와 같이 실시간으로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걸어 놓은 인천여객터미널 연안여객 선박운항정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백령도 배시간

기본적인 일정 체크하려면 월별운항시간표 다운로드를 이용하면 되고요.

백령도 배값 정리

(주)에이치해운, 고려고속훼리(주)를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아래는 코리아킹호, 웅진훼미리호, 코리아나호 요금표입니다. 어른 기준으로 1인 왕복 배값이 12 ~ 14만 원 사이로 책정됩니다. 도서 주민인 경우 만 원이 되지 않는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 해당되는 분들은 이런 정보를 찾지는 않겠지요?

백령도 배값 코리아킹호

백령도배값 웅진훼미리호, 코리아나호

중고생은 학생증 소지자에 한해서 해당되며, 소아는 12개월 이상 ~ 초등학생이 포함됩니다. 경로 우대는 주민등록상 만 65세 이상이어야 하고, 유아는 1 ~ 12개월 미만이 해당됩니다. 유아는 무임으로 탈 수 있습니다. 인천 시민이라면 20% 정도 할인받을 수 있어요. 장애인, 군인, 유공자 할인도 있고요. 

배를 탈 때는 반드시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의 사고를 대비해서 꼭 확인하게 되지요. 여행 때 빠뜨리지 말고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

[참고 글]

- 연차수당 계산법 간단하게

- 서울 도심에서 찾아낸 해넘이 해돋이 명소

- 국내 자전거 여행, 국토종주 추천코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