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 추석. 요새는 가족 단위로 어디론가 떠나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멀리 가기는 힘들 것 같고, 설 연휴에 가까운 국내 여행 계획하는 분이라면 천천히 살펴보세요. 

<설 연휴 국내 여행, 이런 곳 어때요?>

제주도 바다 위 배타고

친지들과 만나고 덕담을 나누고, 세배를 하고, 떡국을 먹고, 차례를 지내고... 모든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도 많겠지요? 또는 할 거 다 하고 시간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설 특선 영화를 보는 것도 좋지만, 가볍게 여행을 가는 게 개인적으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1. 제주도

제주는 언제 가도 좋은 곳이지요. 그 매력에 반해 한달살기도 해보고 틈만 나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명절 연휴 동안 장사를 하지 않는 곳이 많을 수 있지만, 그저 힐링 컨셉으로 드라이브하기에 정말 좋지요. 자연을 감상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기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주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체험행사도 있을 테니 그런 곳을 찾아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이가 있다면 더더욱 좋겠지요?

우도에서 정자

2. 김해 여행

부산으로 여행 가는 것도 좋겠지만, 색다르게 김해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싶어요. 설 연휴에는 여전히 추운 날들이 이어지기에 남쪽 여행이 좋은 것 같습니다. 김해여행을 가게 되면 김수로왕 관련 유적지를 찾아볼 것을 추천드려요. 한옥체험관, 김해 구지봉, 봉황동 유적 등 가볼 곳이 다양하고 많습니다. 

3. 남도 여행

전라남도를 여행한다는 건 맛있는 것을 먹겠다는 의미입니다. 날이 따뜻한 편이라 돌아다니기에도 좋지요. 관광의 명소 여수에 가보는 것도 좋고, 습지가 너무 멋진 순천으로 가는 것도 좋습니다. 두 곳을 다 들러도 좋고요. 장흥-강진-해남 코스로 잡고 미식 여행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남해 바다도 보고요. 

4. 설 연휴 호캉스

요샌 힐링을 위해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이번 설연휴에도 다양한 호텔패키지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 같아요. 편안한 곳에서 푹 쉬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가족 행사를 다 마치고 나서 떠나는 건 아주 꿀이지요. ^^ 개인적으로 올해는 일정을 마치고 호텔에서 푹~ 쉬고 싶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어디를 가던 내가 즐겁고 행복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마음 편안한 여행지. 그곳이 천국이 아닐까 싶네요. ^^

[참고 글]

- 설선물 추천, 실속있고 알차게 준비하기

- 명절 필수 어플, 촌수, 호칭, 제사정보

- 명절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7가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