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셜커머스 분야에서 1인자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한 쿠팡에서 새롭게 만들어 낸 일자리입니다. 쿠팡 플렉스 하는 일, 지원 방법, 급여는 얼마일지? 일하는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아르바이트 대용으로 많이들 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어떤 일을 하는 곳?

스프트뱅크에서 20억 달러 투자한다는 뉴스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어차피 지분 확보에 의미를 두고 한 투자이겠지만, 어찌 되었건 이걸 계기로 쿠팡은 좀 더 확고한 입지 다짐을 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당연히 이어지는 사업 확장. 그렇게 탄생한 것이 쿠팡 플렉스입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일을 할 수 있는 이 일은 소규모 택배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총알배송으로 인기를 많이 끈 쿠팡에서 배송에 대한 영역을 확대하게 된 것입니다. 일반적인 쿠팡맨과는 다른 형태이며, 개인의 차량 등의 수단을 통해 하게 되는 소규모 택배업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지원 조건, 근무 시간

조건 : 만 18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력 / 학력을 따지지 않습니다. 경력 단절된 주부도 할 수 있으며, 학생들도 가능합니다. 

근무 시간 : 근무일/시간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하루에 3 ~ 4시간 정도 일하게 되며, 이 기준으로 하루 50개 정도의 택배물건을 배송하게 됩니다. 

근무 방법 : 내 소유의 차량을 활용해서 할 수 있으며, 차가 없거나 운전이 싫어도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급여

월급 형태로 받는 것이 아니라, 일반 택배와 동일하게 상자당 얼마씩 계산이 되는 것입니다. 상자 한 개에 750원으로 계산하면 하루 50개면 37,500원이 됩니다.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좋은 지역은 시간당 3만 원도 가능하다고 홍보하고 있네요. 

집에 있는 분이라면 내 집 근처의 지역으로 이 업무를 맡게 된다면 쏠쏠한 재테크, 투잡, 부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쿠팡 사이트에서도 지원 가능하며,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직업소개 전문 사이트에서도 가능합니다. ^^ 쿠팡의 행보에 관심이 많기에, 최근에 어필리에이트도 지원해서 활동하게 되었네요. 

[참고 글]

- 알바 주휴수당 조건 및 금액

- 편의점 알바 꿀팁 정리

-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계약서 명시 조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