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md 연봉 및 업무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세상엔 쉬운 일은 어차피 없습니다. 이 직업이 매력적이라 느낀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홈쇼핑 상품기획자를 MD라고 합니다. 머천다이저(merchandiser)의 줄임말이기도 하고요. 

<홈쇼핑 md 연봉, 업무내용 정리>

MD의 역할은 딱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즉, 어디에서 일하느냐에 따라 업무롤은 바뀔 수 있다는 것이지요. 무엇보다 유연성이 필요한 직업인 것 같습니다. 상품의 기획에서 유통까지 고려해야 하는 멀티업무를 해내야 하는 만큼 시작은 매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오죽하면 'M - 무엇이든, D - 다하는 사람'이라는 표현으로 불리기도 할까요? ^^

홈쇼핑 md 연봉

NS홈쇼핑의 경우 전체 평균 연봉은(임원은 제외) 6,441만 원입니다. 사원은 2,600만 원 정도이며, 대리는 4,930만 원, 과장은 4,833만 원, 차장은 6,800만 원 정도입니다. (잡코리아 자료)

현대홈쇼핑은 평균연봉 5,942만 원, 롯데홈쇼핑은 5,008만 원입니다.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홈쇼핑 MD 업무내용

위에도 이야기했지만, 롤이 픽스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즉, 주어진 업무에 따라 유도리있게 잘해야겠지요. 확실한 건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 유통하는 전 과정을 잘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순발력도 좋아야 하고, 고객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이 키포인트가 아닐까 싶네요. 

다양한 능력이 필요한 만큼 업무의 강도 또한 높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멋진 MD의 직업을 가지고 열정을 불태우고 싶다면 열심히 준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참고 글]

- 사람인 맞춤법검사기 안내, 글자수세기 기능 지원

- 한국조폐공사 인재상 정리

- 면접, 시험 앞두고 긴장 푸는 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