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다음으로 신분증 역할을 해주는 면허증을 따기 위해서는 몇 가지 관문을 거쳐야 합니다.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관련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준비물은 어떤 게 필요한지도 살펴보고요. 면허증은 기본적으로 1종은 만 19세 이상, 2종은 만 18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1. 순서

필기시험을 보기 전에 해야 할 것은 교통안전교육, 그리고 신체검사입니다. 그다음 학과시험 접수를 하고 시험에 응시하게 됩니다. 요즘은 당일에 다 할 수 있기 때문에 떨어져서 다시 가야 하는 것만 아니면 하루면 충분히 해결됩니다. 주말에 가는 경우 사람이 많으니 교육 같은 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e-운전면허 온라인 사전접수하러 가기<<<) 이 교육은 무료이며, 학과 시험 1시간 전까지 이수하면 됩니다. 

2. 신체검사

신체검사는 시험장에 가서 받아도 되지만, 이전 건강검진 결과서가 있다면 서류를 준비해서 가면 별도의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가서 받는 경우 5천 원의 수수료가 들며, 특수면허이거나 1종 대형일 경우 5천 원이 들어갑니다. 

3. 운전면허필기시험 접수 시 필요 준비물

응시원서를 써서 내야 하는데, 이때 사진이 필요합니다. 6개월 이내의 컬러사진으로 3.5 x 4.5cm 로 준비하면 됩니다. (3 x 4도 가능). 사진은 총 3장 필요하며, 당연히 신분증도 있어야 합니다. 1,2종 보통일 경우 7,500원, 원동기 5,000원, 2종 소형 7,5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큰 문제가 없다면 보통 한 달 이상 걸리지 않는 면허증. 작은 준비물 하나 체크 못 해서 번거롭게 또 가게 되는 일은 없어야겠지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