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지돈, 종잣돈, 씨드머니...다 비슷한 말이지요? 초반에 목돈을 모으기 위해선 꾸준한 저축, 약간의 강제성이 있는 저축이 꼭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자유적금도 괜찮다 생각하는데, 왜냐면 재미도 있거든요. 뭔가 지출해야 할 것을 아끼고 그 돈을 불입할 때의 성취감!!! ^^ 하나은행에 이런 좋은 상품이 있더군요.

<하나은행 자유적금 추천, 오늘은 얼마니?적금 금리>

하나은행 신길동 지점

일일재테크라고 할까요? 매일매일 저축할 수 있는 자유적금상품입니다. 

1. 오늘은 얼마니? 적금 특징

- 매일 저축 가능

- 6개월 단기 기간 설정 가능, 최대 36개월

- 일일 5만 원 한도, 월 1백만 원 한도

- 금리 : 최대 연 2.40%

2. 금리 구성

- 1년제 가입 시 기본금리 연 1.20%

- SNS에 이 상품 추천하면 우대금리 연 0.50%

- HAI뱅킹 활용 횟수에 따라 연 0.50% 우대

- 이자를 하나머니로 적립 동의하면 0.20%

- 다 합쳐서 2.40%입니다. 세 가지 조건 모두 어렵지 않은거라 누구든 괜찮은 금리로 이 자유적금을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3. 활용하면 좋은 서비스

- 알람 서비스 : 영업일 기준으로 매일 한 번씩 알람 문자를 보냅니다. 일일 저축을 응원하는 문자라고 해요.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니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HAI뱅킹 활용 : 문자메시지 등을 활용해서 송금/조회 등의 뱅킹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체 금융기관 통합한도 범위 안으로 들어간다면 비과세종합저축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물론 만기후이자는 소득세가 부과되고요. 오늘 커피 한 잔 참고, 밥값 조금 아끼고, 군것질 한 번 참으며 아낀 돈을 저축으로 돌려보세요. 천 원 이상이면 저축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재미있게 재테크, 저축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이걸 기록으로 남겨두면 더 좋을 것 같고요. ^^

[참고 글]

- 체크카드 현금서비스 가능할까?

- 하나은행 추천 적금 및 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