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대출 내역을 확인, 조회해볼 수 있는 곳은 여러 곳입니다. 요샌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게 어플로도 확인을 하지요. 그와 더불어 신용등급 조회까지도 함께 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해졌습니다. 

<대출 내역 조회 가능 어플>

나이스, 올크라는 말을 처음에 이해하지 못해서 찾아봤었네요. 올크는 올크레딧, 나이스는 예전 마이크레딧을 칭하는 줄임말이더군요. 두 곳 모두 신용등급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지요. 1년에 세 번 무료로 활용할 수 있어, 등급 관리 하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더불어 나의 대출내역도 볼 수 있어요.

요즘 '토스'라는 어플 많이들 사용합니다. 간편이체용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다양한 금융정보, 금융생활을 위해서도 쓰지요. 저도 3년째 잘 쓰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인정하기도 했지만, 인기도 많은 앱이에요. 

이 어플은 등급 확인도 되면서, 대출내역을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정보획득이 가능합니다. 다만, 어떤 것을 활용하더라도 1금융권, 저축은행, 캐피탈, 카드사 정도의 정보를 볼 수 있지, 대부업체까지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올바른 금융생활을 위해서는 일일이 체크해놓고 관리하는 건 필수죠. 무분별한 대출은 잘못하면 파탄을 불러올 수 있어요. 신용등급 또한 관리하느냐, 안 하느냐의 차이가 있으니 손해 보는 일이 없도록 연체에 특히 주의해야겠습니다. ^^

[참고 글]

- 간편한 은행송금 앱 토스(Toss)

- 대출과 신용등급 관계, 1등급 만들기 프로젝트

- 개인 신용등급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진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