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학, 식품, 문화, 물류까지 어마어마한 영역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대기업 중 하나인 CJ제일제당. 이곳에 취업하고 싶다면 당연히 이 기업에 대해 잘 알아야겠지요. 그중 기본은 인재상입니다. 내가 이 기업에 맞는 사람인지 스스로 물어봐야 합니다. 

<CJ 인재상, CJ제일제당 취업 준비>

실제로 면접 볼 때 인재상을 기반으로 질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라는 사람을 어필하기 위해선 여기에 기반을 두고, 나의 강점을 살려야 유리합니다. 

CJ제일제당에서 추구하는 핵심가치는 인재, 그리고 상생입니다. 여기서 행동원칙이 네 가지 있는데, 이걸 CJ인재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정직', '열정', '창의', '존중' 그리고, 중요한 글로벌 역량, 전문성입니다.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으로 구성된 브랜드 이미지는 건강, 즐거움, 편리함을 의미합니다. 이 기업이 추구하는 게 어떤 건지 파악할 수 있는 기본 사항이지요. 브랜드에 대한 지식만 제대로 가지고 있어도, 면접볼 때 많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CJ인재상을 하나의 문장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정직하고, 창의성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인재, 전문성을 가진 글로벌 역량 소유자'

적을 알아야 이길 수 있는 만큼, 내가 가고 싶은 기업에 대해 잘 알아야 함께할 수 있는 법입니다. 적이 아니고, 동료가 되어야 하기에 더 잘 알아야 하는 것이지요. 내가 이 회사에 왜 필요한지 스스로 해답을 찾을 수 있다면, 얼마든지 공략이 가능하다고 생각되네요. 물론, 기본 소양 능력은 갖춘 상태여야겠지요.

요샌 스펙보다 면접을 어려워하니까요. ^^ 하지만, 자신을 제대로 파악한 사람은 회사에 대해서 어느 정도만 공부해도 그 어떤 질문이 와도 당황하지 않고,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참고 글]

- 한국조폐공사 인재상

- LG그룹 서브원 면접 분위기 및 준비사항

- 삼성 채용 - 인재상 세 가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