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와사비라면 와사마요 볶음면이 출시되어 인기를 누렸습니다. 그때 참치마요 라면도 있었는데... 저한테는 맞지 않아, 와사마요 또한 먹어보는 걸 뒤로 미루고 말았네요. 이제 와서 먹어보니 완전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와사비라면 와사마요 볶음면, 톡톡 튀는 맛>

와사비컵라면

동생이 사온 와사마요 볶음면. 원래는 새로 나온 까르보 불닭볶음면을 먹어보고 싶었고, 함께 맛보기 위해 사왔습니다. 

와사마요 원재료

스프류 중 와사비가 1.3%나 되네요. 마요네즈는 19.9%. 115g에 470kcal입니다. 활성소맥글루텐, 미감에스유, 양파엑기스, 굴소스티케이, 고과당, 가쓰오부시추출액, 분말카라멜, 파프리카 추출물 등등 다양한 원료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러니 집에서 따라 만들어 먹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와사마요 조리방법

와사마요 볶음면 조리해 먹는 방법은 물 붓고 4분 대기. 그리고 소스 다 넣고 비벼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세 가지 스프들

물 붓고 기다리기, 와사비스프, 마요스프

물 붓고 대기 중. 귀엽게 생긴 스프 두 가지가 꽤 묵직하기 때문에 면이 익을 동안 뚜껑 위에 올려놓으면 좋습니다. 하나는 와사비가 들어간 액체스프. 또 하나는 마요네즈 소스입니다. 여기에 특제 간장소스도 있습니다. 물 버릴 땐 구멍 세 개 뿅뿅뿅.

와사마요, 까르보불닭볶음면

함께 먹었던 까르보 불닭볶음면과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

와사마요 볶음면

와사비가 들어간 와사비라면이라 해서 색깔이 녹색은 아닙니다. 그냥 라면 색깔에서 색이 조금 빠진 느낌이랄까? 아마도 마요네즈 소스 때문에 그런 게 아닐까 싶네요. 와사비향이 훅~ 하고 치고 들어오는 걸 보니 처음엔 걱정이 조금 됩니다. 

와사마요 볶음면 한 젓가락

하지만, 먹어보니 살짝 치고 들어오는 와사비향과 맛을 마요네즈소스가 잘 잡아주어서 정말 맛이 좋더군요. 아마 이 비율을 책정하는 데 많은 연구가 필요했을 것 같습니다. 의외로 너무 맛있어서 놀랐네요.

진즉 먹어볼걸~~ 이란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와사마요 볶음면. 함께 먹은 막내 동생도 정말 맛있게 잘 먹더군요. 다음에 또 사 먹어야겠어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