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982년 우리나라에 도입된 토익시험.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라고 하지만, 취업을 위한 하나의 수단이 되어버렸죠. 의미가 어떻든 안 볼 수가 없는 시험이기도 합니다. 취준생에게 필수인 시험이다 보니 대학생때부터 미리미리 준비해야만 합니다. 토익 문제수를 파트별로 정리해봅니다. 

<토익 문제수, 파트별 정리>

토익 시험의 전체 문제수는 200문항입니다. 리스닝 100, 리딩 100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파트는 총 7개로 구성되어 있고, 시험시간은 총 120분입니다. 두 시간이죠. 토익인강을 듣는 분도 있겠고, 그저 독학으로 준비하는 분들도 있겠지요. 보통 처음 토익 시험을 볼 땐 자기 신발 치수만큼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아래 이미지는 각 파트별 토익 시험 문제수, 시간, 배점 정보입니다. 

1. 파트1. 사진묘사

토익 문제수 6문항. 제시된 사진을 정확히 묘사하고 있는 문장을 찾는 문제들입니다. 이 설명은 방송으로 들려주는데, 가장 올바르게 표현한 걸 선택하면 됩니다. 

2. 파트2. 질의응답

토익 문제수 25문항. 방송으로 질문을 들려주고, 그에 대한 답을 들려줍니다. 올바른 답을 선택하는 문제들입니다. 

토익 120회 990만점 차성희가 말하는토익 고득점 노하우 ▼

 

토익 120회 990만점 차성희가 말하는토익 고득점 노하우 - 국제뉴스

(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하반기 채용 시즌이 다가오면서, 토익 고득점을 목표로 공부에 전념하는 취업 준비생들이 많아지고 있다.예전 만큼 토익의 비중이 크지 않다고 해도, 취업을 준비

www.gukjenews.com

3. 파트3. 짦은대화

토익 문제수 39문항. 짧은 대화를 들려주고 질문을 합니다. 이때 질문에 대한 답을 문제지에서 골라 선택하면 됩니다. 

4. 파트4. 설명문

토익 문제수 30문항. 방송으로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고 질문을 합니다. 문제지의 답 중에서 고르면 됩니다. 

5. 파트5. 단문 공란 메우기

토익 문제수 30문항. 문장을 완성시키기 위해 보기에서 적절한 단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2년 토익 고득점을 가질 수 있는 세 가지 방법 ▼

 

[기고] 2년 토익 고득점을 가질 수 있는 세 가지 방법 - 매일일보

[매일일보] 짧은 시간에 반드시 토익 점수를 올려야 한다면? 계획없이 무턱대고 시작하면 힘만 빠지고, 점수는 오르지 않고, 시간만 낭비하게 되는 것이 토익 시험이다. 토익 점수가 신발 사이즈

www.m-i.kr

6. 파트6. 장문 공란 메우기

토익 문제수 16문항. 파트5는 단문 형태이고, 파트6은 장문 형태입니다. 역시 보기에서 적합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7. 파트7. 독해

토익 문제수 54문항. 단일지문 형태가 29문항, 복수지문 형태가 25문항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을 선택하는 문제입니다. 

토익시험 공부할 때 완전 초보라면 단어부터 정복해야 하고, 그 다음엔 파트 별로 하나씩 정복해 나가는 방식으로 하는 게 정석입니다. 

[참고 글]

- 토익 700점 수준, 달성 기간

- 토익 RC 시간, 고득점 전략

- 해커스 토익 리딩 - 점수올리기 필수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