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문한 택배 물건을 눈 빠지게 기다리고 있는데, 현재 위치에 곤지암hub가 찍혀 있어 당황스러운 분들이 근래 많이 생겼습니다.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허브이기에 그럴 수 있지요. 간선상차, 간선하차, 행낭포장 뜻도 알아보겠습니다. 

<곤지암hub 의미, 간선상차, 하차, 행낭포장 뜻>

택배에 대해서 관심 있게 살펴보신 분들은 옥천hub에 대해서 잘 알 것입니다. 보통 주문을 하게 되면 물건이 현지에서 바로 내 집으로 오는 게 아닙니다. 각 지역을 담당하는 곳으로 오기 전에 중간 지점에 잠시 머무르게 되지요. 이곳에서 분류하고 각 지역으로 보내는 시스템입니다. 

곤지암hub 의미?

수도권 택배에 대한 관리를 위해 CJ대한통운에서 무려 4천억이라는 비용을 들여 만든 허브입니다. 아시아 최대규모급이라고 하지요. 영화 곤지암이 떠오르는 분들이 많을 텐데, 그 지역명과 동일합니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하고 있고요. 일종의 대규모 물류창고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7만여 평이 넘는 규모입니다. 

택배 주요 단어 의미

- 간선하차 : 물류를 지정된 HUB에 하차하는 것

- 행낭포장 : 작은 크기의 물건, 분실/파손 위험이 있는 물류를 다시 한번 포장하는 것

- 간선상차 : 분류된 물류를 배송지로 나르기 위해 싣는 것

HUB에서의 택배 과정

간선하차 -> 행낭포장(생략 가능) -> 간선상차 -> 각 지역별로 배송 -> 내 손에 도착!!

만약 현재 상태가 간선상차로 표시된다면 곧 받아볼 수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수도권에 원활한 택배를 위해 마련한 만큼 좀 더 빠른 배송을 기대해봅니다. 곤지암hub버뮤다 같은 말이 나오진 않길 바라야지요.

[참고 글]

- 우체국박스 6호 사이즈 및 가격

- 택배분실 보상받는 방법, 보상금 최대금액

- 우체국상자 사이즈 정보 정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