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에 대한 투자가 거의 투기처럼 일어나고 있는 요즘입니다. 어쨌건 코인 거래를 위해선 거래소가 필요한데, 국내 대표 거래소 3곳의 장/단점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빗썸, 코인원, 코빗이 그 주인공이네요.

1. 빗썸 (https://www.bithumb.com)

국내 1위 코인거래소라고 할 수 있는 빗썸이지만, 취약점이 많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특히 보안에 대해선 최악을 자랑한다고 해도 될 정도인데, 최근에 한 번 털려서 문제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전 리플대란 때도 큰 문제점을 보여줬고요. 우리나라 코인 거래는 세계적인 수준인데, 상대적으로 보안은 굉장히 취약한 편입니다. 게다가 이 덤탱이를 거래소에서는 책임을 제대로 지지도 않고요. 그런 의미에서 세 곳 거래소에 가입할 때 각각 다른 이메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래량이 워낙 많은 곳이다 보니 좀 더 편하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사람이 많아야 거래가 원활하니까요. 

2. 코인원 (https://coinone.co.kr)

저는 크게 투자하지는 않고, 소소하게 하고 있는데 주로 코인원에서 거래를 하는 편입니다. 비트코인 기준으로 거래액 20~30% 가량 되고 있어 거래소 2위를 차지하지요. 코인원도 보안이 그리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빗썸보다는 조금 낫다는 평가입니다. 제가 이곳을 활용하는 건 여러모로 사이트의 인터페이스가 워낙 깔끔해서이기도 합니다. 

3. 코빗 (https://www.korbit.co.kr)

3위 업체인 코빗은 거래량은 적지만, 거래할 수 있는 코인의 종류가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빗의 보안은 위의 두 곳보다는 훨씬 좋기에 안전성은 1위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우리나라 최초 거래소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기도 하고요.

수수료는 어디가 비싸다고 딱 꼬집어서 이야기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할인 정책이 저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한 곳만 활용하기보다는 두 세 곳 활용하는 게 더 좋은 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