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맞춤법을 나 스스로가 다 체크하기는 어렵겠지요? 그래서, 블로그 쓸 때도 저는 메모장에 먼저 쓴 뒤 부산대 맞춤법검사기 등을 활용해서 체크한 뒤 포스팅을 합니다. 글로벌시대에 영어는 필수입니다. 내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 틀릴 확률이 높겠지요. 이런 걸 체크할 수 있는 괜찮은 영어문법 검사기 중 하나인 Ginger에 대한 사용법을 정리해봅니다. 

<영어문법 검사기 Ginger 사용방법 쉬워요>

영어문법검삭 ginger

어렵지 않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요. 물론 공식홈페이지(바로가기)에 가면 'download' 버튼이 여러 곳에 배치되어 있지만, 자주 쓰는 게 아니라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F5버튼을 통해 새로고침해서 다시 영어문법 검사를 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좀 내려봅니다. 그러면 다양한 메뉴를 모아놓았는데, 그중 Grammar Checker를 눌러 영어문법 검사를 해볼 수 있습니다. dictionary, text reader 등등의 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grammar checker

확인해보고 싶은 영어 문장을 입력하고 'Try it'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영문법 검사

예를 들기 위해 'Put you bag down on the table yesterday night.'를 입력해봤습니다. you -> your로 바꾸라고 안내해주네요. 의도적으로 틀린 표현을 써 봤는데, 잘 지적해줍니다. 

영어 문법 교정기

몇 번 하다 보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으라는 안내문이 나오지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새로고침으로 다시 하면 되거든요. 만약 영어공부를 독학으로 하는 분이라면 이런 사이트는 기본으로 필요할 것 같습니다. 선생님 역할을 해주니까요. 

하지만, 100% 신뢰할 수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또 다른 인기 영문법검사기인 'Eoneo Lab' 정도를 함께 활용하면 비교해볼 수 있어 좀 더 제대로 체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이곳은 하루에 활용할 수 있는 문장 개수가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참고 글]

- 토익 700점 수준, 달성 기간

- 영작연습사이트 마이코엔 활용하기

- 초등영어단어 게임으로 배우는 재미로 어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