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든 언어의 기본은 문법입니다. 사람에 따라 공부하는 방법은 다르지만, 공부의 신 김성태 선생님도 문법에 대한 강조를 많이 하시더라고요. 나만 바라봐주는 선생님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게 어려우니 자체적으로 영어 문법 검사기 한두 가지 정도는 구해놓고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영어 문법 검사기, 정확도 높은 Grammer Check>

ginger 사이트 영어문법 검사기

일반적으로 Grammer Check라고 표현해요. 다양한 사이트에서 해당 서비스를 해주니 나에게 맞는 것으로 활용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부산대에서 제공하는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처럼 긴 글을 확인해야 한다면 grammarly 사이트도 괜찮습니다. 

나의 영어공부법 섬소녀가 마이크로소프트 이사된 공부경험 ▼

 

나의 영어공부법

거제도 섬소녀, 마이크로소프트 이사되기까지

topclass.chosun.com

오늘 소개할 곳은 GINGER 사이트(바로가기)로 문장 단위로 영어 문법 검사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괜찮더라고요. 오래전부터 많은 분들이 활용하던 곳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쭉 내리다 보면 'Grammer Checker'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걸로 들어가세요.

두 칸에 예시 문장이 들어 있습니다. 위는 내가 입력하는 곳으로 입력을 위해 클릭하면 이것 하나만 남습니다. 아래쪽은 결과값을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문장을 입력하고 Try it 버튼을 눌러주세요.

틀린 부분을 지적해줍니다. 그리고, 'Click to view rewriting alternatives.' 이걸 클릭하면 다양한 대안 문장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제일 좋은 건 선생님을 통해 질문하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독학할 때는 이거라도 활용하면 좀 더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 프리미엄 서비스는 돈이 들기 때문에 돈 안 들이고 하려면 두세 곳 정도 즐겨찾기 해두면 됩니다. 

[참고 글]

- 네이버 영작기, 인공지능 번역기

- 토익 700점 수준, 달성 기간

- 토익 RC 고득점 전략 비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