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이섬에 가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가평역에 내릴 것입니다. 저의 경우 주로 ITX청춘열차를 활용하지만, 지하철로 이동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서서 가기에 조금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요. ^^ 역에서 내려서 남이섬까지 어떻게 가면 되는지 알려드립니다. 

<가평역에서 남이섬 가는 방법>

33-5, 33-8번 버스를 이용하면 남이섬선착장까지 갈 수 있습니다. 다만, 배차 시간이 짧지 않아서, 잘못하면 한참 기다려야 할 수도 있어요. 보통 30~40분 정도 걸립니다. 사람이 많아서 놓치면 다음 걸 타기도 해야 하고요. 

- 7시45분, 8시45분, 9시15분, 9시55분, 10시35분, 11시15분... 이런 식으로 배차됩니다. 

택시 이용하면 5분 정도면 갈 수 있어요. 즉, 걸어서도 충분히 간다는 의미가 되겠지요. 너무 연약한 분이 아니라면 산책한다 생각하고 걸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선착장에서는 를 타고 섬으로 들어갈 수도 있고, 짚와이어를 이용해서 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모험을 즐기는 분이라면 신나게 한 번 타보는 것도 좋겠지요. 

정해진 코스로 여행을 하고 싶다면 패밀리코스(자유이용권) 같은 걸 끊어서 가는 것도 좋습니다. 짚라인+투어버스+자전거+유니셰프나눔열차+트리고 등이 들어 있으면서, 1인 당 6만 원 정도 해요.

코스 짜기 어려운 분이라면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무작정 가서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참고 글]

- 서울 놀러갈만한 곳 추천 네 곳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