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와도 가깝지만, 행정구역은 제주시에 속해 있는 추자도. 상추자도, 하추자도가 기본 구성이며, 횡간도, 추포도까지 네 곳이 유인도입니다. 목포나 완도에서 제주로 가는 길에 들를 수도 있지만, 오늘은 제주에서 가는 배편 및 요금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제주 추자도배편 및 이용요금>

추자도 배편

올레길 투어 하는 분이라면 꼭 들러야 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지만, 추자도는 18-1코스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주로 투어하는 분들이 마지막에 들르는 곳이기도 하지요. 대부분 제주에서 배로 들어가는 편입니다. 

1. 제주 - 추자도

하루에 세 번 정도 운항하지만, 휴항 스케줄이 있기 때문에 미리 살펴봐야 합니다. 씨월드고속훼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예약(바로가기)을 하는 게 좋기 때문에 꼭 홈페이지에 들러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9시 30분, 13시 40분, 16시 30분(17시) 정도의 범위로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시간이 변동된다 하더라도, 오전, 점심, 오후 코스로 일정이 잡히니 참고 바랍니다. 선박검사 및 휴항 일정은 꼭 미리 점검해야 해요. 

<퀸메리호>

2. 여객선 종류

- 산타루치노 

- (New)퀸메리

- 퀸스타2

<산타루치노호>

3. 추자도배편 이용요금

여객선 종류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하지만, 일반객실의 경우 30,000 ~ 32,300원 정도입니다. vip객실이나 스위트객실 같은 경우 20 ~ 30만 원 정도하고요. 주말/공휴일은 할증이 10% 정도 더 붙습니다. 학생10%, 어린이50% 등의 할인혜택도 있습니다. 

- 산타루치노 : 주로 점심시간에 운항하며, 오후가 빌 경우 오후에 운항하기도 합니다. 

- (New)퀸메리 : 주로 오후에 운항합니다. 2018년에 시작되었기에 최신식이에요. 세븐일레븐, 파리바게트, 안마실, 영화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 퀸스타2 : 주로 오전에 운항하는 배편입니다. 추자도를 지나 해남 우수영까지 갑니다. 

<퀸스타2호>

현장예매보다는 인터넷예매가 편하고 좋아요. 현장에 갔다가 표 없으면 난감하지요. ^^ 아름다운 바다와 추자도를 둘러보는 코스는 힐링코스이기도 합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제주연안터미널에서 타면 됩니다. 

[참고 글]

- 여수 제주 배편, 운항 시간 및 요금표

- 제주 한달살기를 통해 얻은 가치있는 것들

- 색깔로 보는 제주 바다 풍경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