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쓸 때 맞춤법에 맞춰야 하는 건 기본입니다. 의사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전공이 아닌 이상 다 알지 못할 수도 있지요. 그래서, 인터넷상에서 검사기를 통해 살펴보곤 합니다. 여러 가지가 있지만, 취업사이트 사람인 맞춤법검사기도 꽤 괜찮습니다. 글자수도 셀 수 있고요.

<사람인 맞춤법검사기 안내, 글자수세기 기능 지원>

사람인(바로가기)에서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건 취업을 위해 자소서를 반드시 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타가 있거나, 띄어쓰기 오류, 맞춤법이 틀린 글이라면 당연히 감점요인이 되겠지요?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자료실을 살펴보면 사진크기조정, 연봉계산기, 퇴직금계산기, 실업급여계산기, 휴가계산기 등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글자수세기 / 맞춤법검사기 아래 빈 공백에 검사하고자 하는 내용을 써 주면 됩니다. 복사/붙이기로 활용하면 되겠지요? 가장 최근 포스팅했던 내용을 넣고, 아래쪽에 위치한 '검사하기'버튼을 눌러봤습니다. 

좌측에 입력된 내용에 잘못된 건 붉은색으로 표시되고, 우측에는 오류에 대한 상세 설명 및 올바른 표기까지 알려줍니다. 여기에 맞춰서 문서를 수정하면 되겠습니다. 

글자수는 공백 포함 여부에 따라 몇 글자인지, 그리고 용량까지 체크해줍니다. ^^ 원래 부산대 맞춤법검사기를 애용했는데, 잦은 다운 및 오류로 인해 대체안을 찾다 보니 사람인 맞춤법검사기를 쓰게 되었네요. ㅎ 간단한 문장은 네이버 맞춤법검사기로 해도 괜찮습니다. 

[참고 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