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을 대상으로 지원해주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자격이 되는 사람만 이용할 수 있지요. 오늘은 하나저축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근로자 햇살론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자격, 금리, 한도 등 간략하게 정리해드려요.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 근로자 편>

친구 동생이 이런저런 이유로 금전적인 어려움을 많이 겪었는데, 햇살론을 통해 잘 극복할 수 있었던 사례가 있습니다. 당시 이 녀석은 하나저축은행 우대금리 받을 수 있는 회사에 다녀서 좀 더 저렴한 금리로 받을 수 있었네요. 아직 다 갚지는 못했지만, 5년 상환으로 해서 2년 정도 남았습니다. 

다음은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직장 근로자일 경우 해당되는 조건 등에 대한 간략 정리본입니다. 잘 살펴보시고 필요하신 분은 직접 상담해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내용을 확인해보기 위해서 콜센터 (1899-1122)를 통해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 자격 :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

- 금리 : 최저 연 9.02% ~ 최고 연 9.42%

- 대출한도 : 최대 3,000만 원 이내 (신용등급별 차등)

이자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상당히 저렴한 금리로 상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서민 금융상품이기 때문이죠. 만약 비싼 대부업체 대출 등을 이용 중이라면 햇살론으로 갈아타서 이자를 줄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 대출기간 : 3년, 5년 중 택일

- 상환방법 : 원금균등분할상환

- 보증수수료 : 연 1% (발급일에 일괄 수납)

만약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이용 도중 연체가 있을 경우 10 ~ 12% 정도의 추가 이자가 붙게 됩니다. 그러면 거의 법정 최고금리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연체되지 않을 만큼 계획하는 게 좋습니다. 

- 우대금리 : 0.2% 인하

- 우대금리 대상자 :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등의 계열회사 외 업체 1년 이상 근로자 & 만 29세 이하 (군필자라면 만 31세 이하)

- 제외대상 : 부도, 금융채무 불이행자, 파산절차 진행 중인 사람, 개인회생, 보증사고 관련자 등, 연소득 4,500만 원 초과 근로자

대출은 하지 않는 게 좋지만, 자격이 되는 분이라면 햇살론 이용이 좋긴 합니다. 어떤 식이든 정확한 계획을 세우고 하는 게 좋겠지요. 괜한 연체 만들어서 연체이자 무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