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시중은행 중 첫번째로 꼽으라면 국민은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개인용으로 하나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고, 사업자용으로는 국민은행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과 거래를 잘 해놓으면 우대금리 등 다양한 혜택이 있어 좋지요.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우대금리, 중도상환수수료 총정리>

오늘은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관련된 정보를 총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기본 이자 정책, 우대금리, 가산금리, 조기상환수수료, 연체대출금리 등이 포함됩니다. 

실제로 '금리' 관련은 개개인의 신용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지금 정리해 놓은 자료가 본인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참고하고, 본격적으로는 창구에 찾아가서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1.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

MOR 기준금리로 국민은행에서 공식적으로 알려주고 있는 이자입니다. 3,6,12개월 변동, 2,3,5년 고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구분은 아파트, 단독주택, 다가구, 다세대, 연립으로 나뉘어 있고요. 

신용등급 5등급, 전액유담보 조건을 기준으로 한 표입니다. 실제 나의 상황을 알아보려면 신용평가, 담보평가를 거쳐야 하기에 위의 자료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2.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우대금리

- 신용카드 실적 연계우대 : 0.1 ~ 0.3%

- 가족사랑 우대 / 거래실적 우대 : 최고 0.5%

- 급여이체우대 : 0.3%

- 수진평잔우대 : 0.1%


3. 가산 금리

- 통장자동대출 신청하면 0.5% 가산

4. 조기상환수수료

- 계산공식 : 조기상환원금 x 수수료율 x 잔존일수 / 대출기간

- 수수료율 : 1.4%

- 잔존일수 : 대출기간 - 대출일로부터 상환일까지 경과일수

- 투기지역이나 투기과열지구 등의 일부 장소는 별도기준을 따른다 합니다. 


5. 연체대출금리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연체금리는 최고 15%까지 됩니다. 

- 1개월 이하 6% 가산금리

- 3개월 이하 7% 가산금리

- 3개월 초과 8% 가산금리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관련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위의 자료는 국민은행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자료를 보기 좋게 임의정리한 내용이니 객관적 자료입니다. 수치적인 부분에 주관적 의견을 넣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