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OC에서 러시아에 대해 평창올림픽 출전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겨울 스포츠의 최대 강국 중 하나인 러시아의 불참은 '올림픽'의 흥미로움을 반감시킬 수도 있어 걱정이지요. 하지만, 출전이 금지된 국가적 도핑 조작건은 '올림픽 근본정신'에 위배되기 때문에 이 조치가 과하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러시아 평창올림픽 출전 금지 이유, 안현수 선수는>

웃자고 던졌더니 죽자고 덤벼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상황에 정확히 어울리는 말은 아니겠지만, 스포츠로 정정당당한 승부와 통합의 장을 펼치려는 올림픽 정신이 정말 많이 훼손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기 위해 만든 올림픽이건만, 죽자고 덤벼드는 거죠. 메달을 위해 무슨 짓이든 불사하겠다는 건 말이 안 됩니다. 

이런 소식들을 접하면서 개인적으로 걱정이 되었던 게 하나 더 있었는데, 바로 안현수 선수입니다. 한국에서의 불합리한 상황과 억울함에 러시아 국기를 달고 뛰어야만 했던 그였기에... 이런 악재는 안 선수의 앞길을 또다시 막는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이죠.

안현수 선수개인 자격으로라도 출전하고 싶다고 했고, 일단 러시아의 보이콧 행위는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가능할 것 같습니다. 


소치올림픽 때 도핑 사건 때문에 종합 1위에서 4위로 밀려난 러시아. 올림픽 정신을 해치는 행위를 더는 안 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