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 어느 때보다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많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사 자격증은 미래 유망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우리나라의 경우 지금도 석탄에 많은 의존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자력발전소도 큰 역할을 하고 있지요. 하지만, 이런류의 에너지들은 이제 역사 속으로 사라져야 할 시기입니다. 

<미래 유망 자격증,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사 자료>

직업으로 가지지 않더라도 관심을 가져야 할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왜냐면 이미 외국에선 다양한 DIY 신재생 에너지 생산을 개개인이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지요. 개인이 만든 에너지를 자신이 쓰고, 남은 건 판매하기도 합니다. 머지않은 미래에 우리는 에너지를 교환하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신재생 에너지에 속하는 것 중 단연 으뜸은 태양광일 것입니다. 그 외에 물, 지열, 생물유기체 등 다양한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태양광시설에 대한 투자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P2P 투자의 대표적인 아이템 중 하나이기도 하지요. 그만큼 많은 인력이 필요한 산업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산업에서도 테슬라가 앞장서서 전기자동차를 밀고 나가고 있고, 다양한 회사에서 자율주행을 연구하고 실험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미래에 꼭 함께해야 할 것이 바로 새로운 재생에너지들입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많은 개발이 이루어져야 하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걸음마 수준에 있는 현재, 능력 있는 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지요.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사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며 매년 2회 시험을 치릅니다. 접수는 공단 온라인 홈페이지나 전국 지사에서 오프라인으로 가능하고요. 우선은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라는 기본적인 합격 마지노선이 있습니다. 

* 주요 업무

- 정부에서 실시하는 태양광 사업 참가 시 자격증 가진 인력 필수

-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 시행으로 인한 다양한 설비 도입 확대

-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시공, 감독, 각종 시스템의 시공 및 작동상태 관리

- 발전소, 발전시스템 설계 및 인허가 업무

-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꼭 필요한 새로운 자격증

정부에서 밀고 있는 사업이니만큼 '필수 자격증'으로 분류되어 있어 미래 전망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관심 있다면 조금씩 짬을 내서라도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앞으로 전망이 너무 좋기 때문이죠. 각 개인이 쓰기에도 좋은 자격증이고요. 

이와 관련된 교육 자료들을 무료배포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부담스러워 하지 말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 타고 가면 신청 가능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사 무료자료 신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