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이제 죽을 때까지 공부를 해야 하는 처지에 놓였습니다. AI가 발전하고, 자동시스템이 전반적으로 활용되고, 가벼운 지식들은 어차피 검색하면 다 나오지만...!!! 좀 더 나은 삶을 위해서는 나 자신이 그 위에 있어야만 하지요. 교육은 끝내는 것이 아니라 지속되는 개념입니다. 그러다 보니 '평생교육'이라는 단어는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단어가 되었습니다. 

<노후준비 자격증, 평생교육사 연봉 수준>


1. 자격증 취득 조건

노후 준비로 좋은 자격증 중에 평생교육사가 있습니다. 지정된 분야에서 평생동안 교육 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것이죠. 

- 지정된 평생교육 관련 과목을 대학에서 일정 학점 이상 이수

- 지정된 교육기관에서 일정의 과정을 이수 

했을 경우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전문대 졸업 이상 학력

- 평생교육사 전공 10과목 (현장실습 포함)

- 과목당 60점 이상

- 평균 80점 이상

이런 조건들도 있습니다. 이게 어렵다고 생각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명색이 평생교육사인데 이 정도는 해줘야지요. ^^ 하지만, 일단 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할 일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평생교육사 진출 분야

- 자유학기제 교사

- 방과 후 학교 교사

- 대학 등 인성 교육강사

- 각 단체에서 강사

- 각 지자체에서 강사

뭉뚱그려 써놨지만, 실제로 굉장히 많은 곳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의무 배치가 늘어나고 있으면서 일자리가 더 많아지고 있기도 하지요. 학점은행제를 활용할 수도 있어서 주부나 직장인도 쉽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노후대비용으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3. 연봉 수준

연봉은 모든 분야가 그렇듯이 어디에서 일하느냐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일반적인 다른 업종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청소년 관련 분야에서 일을 한다면 초봉 기준으로 2000만 원 전후가 되겠습니다. 


내가 가진 능력을 활용하여 자격증을 따고, 그것으로 정년 없이 일을 할 수 있으니 조금은 연봉이 적더라도 할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이런저런 준비를 해야만 하는데, 노후준비에 관심 많은 분이라면 평생교육사 자격증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괜찮은 자격증 중 하나라 생각하네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