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주라는 것은 잘못 손대면 위험하기도 하지만, 어떤 것들은 짭짤한 수익을 가져다주기도 합니다. 특히 연중 시즌성을 가지고 있는 테마주의 경우 더더욱 그렇지요. 다만, 각 회사들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알아야 하는데, 왜냐면 각종 이슈들이 엮여 있는 경우 시즌의 특징을 살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폭염 관련주 Best 7>

점점 동남아화 되어 가는 우리나라의 날씨. 올 여름도 예외 없이 더운 날들이 이어지고 있고, 또 그럴 것입니다. 여름 관련 테마로 가장 핫한 것은 당연히 가전제품일 것입니다. 그와 더불어 시원한 먹거리, 피서철까지 겹쳐 있으니 여행상품들이 대표적인 것이 아닐까 싶네요. 가장 잘 알려진 회사 7곳을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1. 신일산업

선풍기 관련주로 오랜 역사를 가진 회사입니다. 매년 여름이 되면 신일선풍기에 대한 검색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만큼 소비자들의 뇌리에 딱 틀어박힌 곳이기도 하지요. 당연히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곳이니 추이를 잘 살펴보면 이 계절에 수익 내기 좋은 곳 같네요.

2. 하나투어

여행사는 역시 하나투어. 이곳을 통해 여행 한 번 안 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들 애용하는 곳이지요. 올 여름에도 많은 상품을 개발했는데, 아마 지금 이 시기면 괜찮은 행선지 상품은 다 동이 났을 겁니다. 계절성 테마주인 만큼 큰 이익을 취하려기 보다는 이렇게 안정성 있는 회사들을 살펴보는 게 개인적으로 좋습니다. 

아름다운 바다

3. 위닉스

공기청정기 및 제습기 회사. 고온다습한 여름에 수익이 증대될 수 밖에 없고, 이 회사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미국에 수출하고 있는 제습기 판매 실적도 좋은 편이고요. 더불어 코웨이도 살펴보면 좋겠습니다. 

4. 오텍

냉난방기 생산 업체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캐리어를 만드는 곳입니다. 여름에 확실히 특화되어 있는 곳이지요? 


5. 빙그레

6. 롯데삼강

아이스크림 생산 및 판매의 쌍두마차라고 할 수 있는 두 곳입니다. 카페나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많이 생기면서 예전만큼 덜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여름입니다. 잘 살펴보는 것은 필수지요. ^^

7. 에스피지

모터 생산 업체입니다. BLDC모터를 생산하는데, 각종 냉장고,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에 사용됩니다. 


테마주라고 하더라도 무조건 여름에 팍팍 올라주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것은 때가 있는 법. 관심 있게 지켜보고, 살펴보는 분들에게 기회가 갈 거라 생각해 보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