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불리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만 하는 재테크. 직장인이라면 정해진 월급 이외의 수익을 위해 투잡 또는 재테크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지', '적은 수입', '실패'를 이유로 시도조차 하지 않는 이들이 무려 절반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꼭 투자 성격을 가지지 않은 작은 상품들도 많은데 말이죠.

<직장인 재테크 방법 보편적인 4가지>

직장인 재테크로 부자되기

잡코리아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56% 가량의 직장인들이 현재 다양한 방법으로 재테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중 상위권으로 꼽힌 네 가지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예금/적금 (80.7%)

제대로 돈을 불리려면 반드시 종잣돈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지요. 이자가 적다는 이유로 쳐다도 안 보는 분들도 있는데, 예금/적금 관문을 기본적으로 통과하지 않은 분들은 이기는 재테크를 하기 어렵습니다. 단순히 이것만 굴려서 풍차돌리기라는 엄청난 복리효과를 얻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2. 주식 (23.9%)

위험성이 내포되어 있지만, 경제 공부를 하면서 기업에 대한 분석을 하고 제대로 된 장기투자를 하는 분이라면 승률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모험을 가하는 순간 실패할 확률도 높아지는 것이지요.

서울 남산

3. 펀드 (23.1%)

주식을 좀 더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한 펀드. 예전에 엄청난 수익을 기록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 지금은 잘 골라야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4. 부동산 (13.9%)

재테크의 끝판왕이라고도 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 발로 뛰어야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니 만큼 직장인들이 도전하기엔 어지간한 열정으로는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역시 부동산이 갑이라는 인식이 강하기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네요.

제 지인 중 한 명은 회사 다니면서 15년 동안 재테크로 부동산을 했는데, 현재 건물 3채를 가지고 있더군요. 몰랐다가 뒤늦게 알게 되었는데, 그때부터 존경심이 ;;;


가만히 있는 돈은 마치 물과 같아서 썩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굴려야 늘어나는 법이지요. 아직도 재테크 하지 않는 분이 있다면 그건 아주 부자거나, 아니면 너무 게으르거나... 둘 중 하나일 것입니다. 설마 후자에 속하는 분이 이 글을 읽고 있지는 않겠지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