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날 소액결제 오류에 대해서 정리해보려 합니다. 저의 경우 적은 금액은 휴대폰소액결제로 종종 하는 편입니다. 잘 모를 땐 오류 때문에 괜히 짜증 났던 적도 있었네요. 물론 고객센터에 가서 검색을 하거나,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지만 당장 할 수가 없으니 정말 짜증 나는 문제지요. 


<다날 소액결제 오류, 코드별 정리>


실제로 굉장히 다양한 이유로 문제가 생깁니다. 중지된 번호, 한도 초과, 요금 미납 상태, 주민번호 오류, 미성년자 문제, 외국인 문제 등등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사례들을 코드 별로 정리해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날 소액결제 오류

- 50 : 나의 사용 가능 한도 초과 시 발생

- 57 : 구매 물품/서비스의 한도초과 시 발생

- 59 : IP 제한이 걸린 상태입니다. 급하게 꼭 결제해야 하는 경우라면 다른 컴퓨터를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 414 : 요금 미납 / 과거 미납 이력 있는 경우, 미납 해결 후 진행 가능합니다. 

- 432 : 역시 미납 문제입니다. 미납 해결 후 가능해요. 

- 437 : 신규가입/번호이동 등으로 최근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이전에 휴대폰 요금을 늦게 낸 경우가 있을 때, 휴대폰 사용 요금이 워낙 적은 경우가 해당됩니다.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데, 이 번호가 뜬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게 좋습니다. 

- 544 : 결제 과정에서 통신 문제로 발생한 경우이기 때문에, 잠시 후 다시 시도해보면 됩니다. 내 통신 상태를 체크해볼 필요도 있고요.

- 605 : 한도초과 문제인데, 내 명의로 여러 개의 스마트폰을 쓸 경우 발생합니다. 한도는 통합 한도이기 때문이죠.

- 615 : 요금 미납에 대한 연체기록 때문입니다. 통신사에 확인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 코드가 있는데, 공식 고객센터 페이지에 가면 오류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포스팅을 통해서도 해결하지 못하셨다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 다날 소액결제 조회하는 방법

- 소액결제 갤럭시아 제한, 오류 등

- 통신연체자 대출가능 여부 확인 방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