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주범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애드웨어도 하나입니다. sngp는 광고 조회 관련 애드웨어로 내 pc성능을 느리게 하는 녀석입니다. 지워줘야 하는 프로그램인 것이지요. 단순하게 삭제는 어렵지만, 깔끔하고 확실하게 지울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sngp 삭제 확실하게 하는 방법>

sngp 삭제

평소 보안프로그램으로 한 번씩 돌려주는 것도 좋지만, 그런 걸로 해결되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sngp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에서 삭제해주고, 윈도우 예약작업에서도 삭제해주는 등 방법이 있지만, 그보다 좋은 방법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왜 좋냐면 sngp처럼 나도 모르게 내 pc를 망가뜨리고 있는 다양한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등을 한 방에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유명한 mzk를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저도 오랫동안 활용해 온 프로그램이네요. 보조 악성코드 제거 스크립트라고 할 수 있으며, 배포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제작자 카페(바로가기)에서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7, 8, 10 등에서 잘 동작합니다. 파일을 내려받은 뒤 압축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mzk.bat 파일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폴더 안에는 유해 가능 프로그램 판단 기준, 악성코드 감염 예방 등에 대한 안내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크립트 초기화

실행하면 잠시 스크립트 초기화 시간을 가집니다. 기다리면 돼요.

검사 준비중

검사를 하게 되면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따라서, 작업 중인 것들은 백업 및 종료를 해준 뒤 검사를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이왕이면 안전모드에서 실행하길 권장하지만, 저는 그냥 하고 있네요. ^^ 예 버튼을 누르면 진행됩니다. 

검사 완료 화면

검사가 모두 끝나면 보고서를 띄워줍니다. sngp 삭제만 되는 게 아니라 다른 것들도 함께 정리되니 확실하게 처리하려면 이 방법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레지스트리까지 정리해줍니다. 무료로 활용할 수 있게 업데이트해주고 계신 제작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참고 글]

- 팝업광고 차단 쉽고 간단하게

- 랜섬웨어 복구툴, 안랩 보안센터 무료툴

- 알약 프로그램 랜섬웨어 차단 설정방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