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조메일로 사용하던 네이버 메일에 이제는 쓰지 않는 지메일 계정 로그인 관련 내용이 왔네요. 두 개의 메일이 왔는데, 결론은 지메일 구글계정 해킹된 것 같네요. 근데 이것저것 찾아보고, 이래저래 시도해보지만 답이 없습니다. 사용 안한지 정말 오래된 계정이라 내 정보지만 어떻게 설정해 놓았는지 기억이 제대로 나지 않거든요.

<지메일 구글계정 해킹 답 없네요>

지메일 해킹

그래서, 이런저런 단계를 거쳐 증명을 해보지만, 내 소유의 계정이라는 걸 구글에서 확인할 수 없다는 메시지만 보게 됩니다. 워낙 오랫동안 쓰지 않은 계정이라 별 문제가 없을 수 있겠다 생각들지만, 찜찜해서 견딜수가 없네요. 

메일 하나는 "귀하의 계정 ***은 ***gmail.com의 복구 이메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 계정을 인식하지 못합니까?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연결된 계정에 새로 로그인하십시오." 라는 메시지에요. 클릭했더니 이미 연결이 끊어졌다고 나옵니다. 

그 뒤로 온 다른 메일 하나는 중국어로 왔어요. 역시나 중국에서 해킹한 듯 싶네요. "연결된 Google 계정의 복구 이메일이 변경되었습니다." 즉, 보조 이메일 정보까지 변경한 바람에 더 어렵게 되었네요. 네이버 로그인 기록을 봤을 때 외부 로그인은 없습니다. 오랫동안 로그인하지 않았고, 인증도 없이 어떻게 바로 접속해서 비번변경하고, 다른 정보까지 바꿨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복구 과정에서 이전 보조 이메일 정보, 질답 정도는 맞기 때문에 인증번호를 받을수는 있는데, 이전에 썼던 비밀번호를 몰라서 다시 세팅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말 답이 안나오네요. 피해가 없으면 그래도 상관없는데, 무슨 일이든 생길까봐 조마조마하네요. 혹시 아는 분이라면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해커가 이미 모든 정보를 변경해서 활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스팸 메일을 보내는 따위 짓이나 하는 거면 모르겠지만, 금전적 피해로 돌아올까봐 걱정입니다. 

몇몇 해결되신 분들의 가이드대로 해서는 전혀 해결이 되지 않고 있네요. 저같은 경우가 종종 있을 것 같은데.... 오랫동안 쓰지 않아서 모를 수도 있겠지만요.

[참고 글]

- 팝업 광고 차단 쉽게 해보자

- 일회용 이메일 쉽게 만들기

- 랜섬웨어 복구툴, 안랩 보안센터 무료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