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급식카드인 푸르미카드는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의 끼니를 책임지는 복지혜택 중 하나입니다. 서울, 경기를 제외하고 전국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좀 더 보완이 필요해 보이네요. 사용 한도, 가맹점 조회 등 알려드립니다. 

<푸르미카드 사용한도 및 가맹점 조회>

복지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공무원들이 여러모로 계속 노력하고 개선했으면 좋겠네요. 또한, 아이들이 무탈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또한 나라에서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합니다. 아동급식카드 관련으로는 종종 말이 많지요. 최소한 끼니를 거르는 사람은 없도록 좋은 제도로 잘 운영하면 좋겠네요.

푸르미카드 사용한도

인천의 경우 2018년 9월 1일부터 1식에 4,500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3,000원이 사용한도에요. 하루 최대 12,000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만약 3식 지원 대상 아동이라면 하루 최대 15,000원까지 결제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다를 수 있으니 주민센터에서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는 1544-3674로 전화하면 나의 푸르미카드 사용 한도 및 사용에 대한 안내를 자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카톡 사용한다면 @푸르미 친구추가해서 상담받아볼 수도 있어요.

푸르미카드 가맹점 조회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 가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잡혀 있는 가맹점 리스트들을 보니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기는 하지만, 개수가 너무 적다는 느낌이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사이트에 들어가 지도에서 해당되는 지역을 눌러 아래 리스트에 나오는 가맹점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글]

- 학생 돈 버는 방법 세 가지

- 청소년증 만드는 법, 혜택 안내

- 팝카드 교통카드 이용방법, 충전방법, 금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