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려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준비물이 있으니 바로 가이드북입니다. 인터넷이 워낙 발달했고, 어플도 많지만, 책 한 권 들고 다니는 것도 좋지요. 만약을 대비해서라도 있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관광지도 하나쯤 있으면 좋겠지요. 오늘은 홍콩 여행지도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홍콩 여행지도 무료다운로드, 투어팁스>

투어팁스(바로가기)는 다양한 여행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항공/호텔/티켓/투어 등의 사업을 하는 곳인데, 무료로 제공하는 고퀄리티 자료가 많아서 해외여행 준비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곳이에요. 이곳에서 홍콩 여행지도를 무료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상단 메뉴 중 '가이드북'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아시아, 동남아시아, 유럽, 미주, 남태평양, 그리고 한국 내 여행지까지 가이드북/맵북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아시아 카테고리 밑에 있는 '홍콩'을 선택합니다. 

홍콩 가이드북, 홍콩 맵북이 있습니다. 각각 30만 다운로드가 넘습니다. 용량도 44MB, 7MB로 그리 크지 않아요. 최신 업데이트까지 잘 되어 있어 정보의 오류도 별로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홍콩 여행 준비 중이라면, 가이드북도 받아서 보시길 추천합니다. 맵북을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있어요.

- 홍콩 주요 여행지 지도

- 교통 지도

- 침사추이 지도, 쇼핑, 음식점 & 디저트

- 야우마떼 & 몽콕

- 셩완 & 센트럴 & 빅토리아파크, 쇼핑 및 음식점, 디저트

- 완차이 & 코즈웨이베이

- 애버딘 & 리펄스베이 & 스탠리

- 란타우섬

- 추천쇼핑, 추천숙박 정보까지 총망라

퀄리티도 좋고, 상세하게 나와 있어 여행 계획 짤 때 정말 도움 됩니다. pdf파일이라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고, 프린트해서 가져가도 됩니다. 회원가입도 어렵지 않은데, 페이스북/네이버 연동되어 있습니다. 저의 경우 네이버 로그인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다운로드 받으려면 로그인은 해야합니다.)

인기 많은 여행지에 대한 정보들이 다 있기 때문에, 투어팁스 한 곳만 알아도 추가 정보를 별도로 조사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활용해보세요. 여행 전문가들이 많이 추천하는 곳이라 애용하게 되었네요. ^^

[참고 글]

- 홍콩 침사추이 호텔 아이콘

- 해외여행 준비 : 와이파이 도시락 용량, 가격, 수령 방법

- 비행기 좌석 등급 및 차이점 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