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서핑하다 보면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마우스 우클릭이 막혀 있어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요샌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확장프로그램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피그툴이라는 다른 것과 대체하기 힘든 좋은 녀석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Pig Toolbox>

저작권 보호를 위해 많은 분들이 자신의 웹페이지를 함부로 퍼갈 수 없게 설정해놓곤 합니다. 하지만, 개인 자료로 사용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지요. 무단으로 상업적 이용 등을 했을 경우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 용도로만 쓰는 걸 추천드립니다. 

별도 프로그램을 매번 실행할 필요 없이 구글 확장프로그램인 '피그툴박스'를 설치해 놓고, 설정만 해두면 그다음부턴 어떤 웹사이트에 가더라도 마우스 우클릭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설치 방법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웹스토어에서 찾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피그툴박스 설치 페이지(바로가기) 링크 남겨 놓을 테니 굳이 검색하지 마시고, 바로 들어가셔서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신뢰성을 좀 더 검증하고 싶은 분이라면 리뷰를 좀 더 살펴보세요. 많은 칭찬들에 놀랄 것입니다. ^^

2. 활용 방법

피그툴박스를 설치하게 되면 크롬 우측 상단에 버튼이 생깁니다. 이 버튼을 마우스 좌클릭하면 활용 가능한 메뉴들이 나옵니다. 

- 구글 메일 확인하러 가기 (로그인되어 있어야 가능)

- 마우스 제스쳐 사용 옵션

- 스크린샷, 캡쳐 및 공유

- 클립보드 이미지 바탕화면으로 변경

- 짧은 url주소 만들기

- 유튜브 도구 모음

- 마우스 우클릭 해제 설정

- 번역 도구

등등의 다양한 메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우클릭 해제 항목을 클릭해봅니다. 

한 번 설정해놓으면 기본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매번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기능을 쓰지 않으려면 다시 해제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어 정말 좋은 확장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참고 글]

- 재미있는 동영상 콘텐츠 가득한 어플 콰이

- 알집 비밀번호 푸는 방법

- 플립시계 화면보호기 다운받고 설정하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