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로밍'은 필수입니다. 스마트폰의 보편화로 인해 전화는 안 하더라도 데이터는 계속 활용해야 하기 때문이죠. 중국, 일본 여행을 가는 경우라면 KT자동로밍, 와이파이 혜택이 큰 도움이 됩니다. 다른 곳에 여행 간다면 따로 신청해야 하고요.

<해외여행 KT자동로밍, 데이터로밍 정리>

인천국제공항

1. 중국/일본 여행 자동로밍 정책

일본의 경우 차단을 한 상태가 아니라면 자동으로 로밍이 됩니다. 단, 한국에서 쓰는 요금제가 그대로 적용되는 게 아니다 보니 무제한 데이터 사용은 불가능해요. 

일본, 중국 여행의 경우 wifi(와이파이) 무료 사용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 일본의 경우

- 전국 지하철, 기차역, 호텔 로비, 우체국

- 레스토랑 : Gusto, Uotami, Denny's, Bamiyan, Jonathan

- 패스트푸드점/카페 : Mister Donut, KFC, MOS BURGER, Starbucks, 롯데리아, Tully's coffee, PRONTO

- 편의점 : 세븐일레븐, 로손, ITO-Yokado, 패밀리마트

- SEIBU 백화점, AUTOBASC, Yellow Hat

* 중국의 경우 : 주요 호텔 및 쇼핑몰 중심가 카페 및 패스트푸드점 등에서 활용 가능. 땅이 워낙 넓다 보니 모든 지역에서 혜택을 받는 건 불가능해요. 

2. 해외여행 시 KT로밍 방법

- kt 고객센터 : 국번없이 114

- kt 로밍센터 : 1588-0608

- 공항 출국장의 KT로밍센터

공항에서 하는 게 좋습니다. 왜냐면 여행가는 국가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을 수 있어요. 쿠폰을 획득한다거나 하는 등의 득템찬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로밍에 대해서 직원분이 친절하고,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데이터로밍 하루종일(11,000원), 기가팩(아시아)(33,000원), 하루종일 투게더(50% 할인) 등등등 다양한 로밍상품이 있어요. 내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센터에서 상담하고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시대가 시대인만큼 공항 로밍센터에서 바가지 씌우는 일은 없어요.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이야기해주면 적절한 상품을 소개해주기 때문에 공항에서 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

[참고 글]

- 오키나와 스카이렌트카 가성비 좋다

- 해외 호텔 예약 어플 추천 아고다, 숙박앱 중 최고

- 국제학생증 발급비용, 혜택 및 무료발급 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