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족들과 함께 대만여행 정말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재미나는 에피소드도 많았지요. 택시 타고 호텔에 도착했는데, 짐을 하나도 안 들고 내리는 바람이 엄청 당황했던 적도 있습니다. 택시기사님이 다시 찾아주셔서 천만다행!!! 버스 타는데 동생이 화장실 다녀온다고 하고 못 타서 기사랑 싸운 기억도 추억이 되었네요.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역시나 니우로우미엔.

<대만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니우로우미엔>

대만여행 추천 음식

자칫 잘못하면 안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지만, 해프닝으로 끝날 수 있었기에 좋은 추억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울 가족들은 패키지여행보다는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간혹 숙소만 여행사에 의뢰하는 경우도 있고요. 

요즘은 적당히 섞은 여행을 다니는 분들이 많지요. 현지 상황에 따라 몇몇 프로그램만 가이드를 통해 즐기는 경우도 많고요.

니우로우미엔

대만여행 먹거리 투어에서 절대 빼먹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니우로우미엔입니다. 우리말로 하면 우육면이지요. 워낙 인기 많은 먹거리이다 보니 우리나라에도 대만 음식 전문점이 많이 생기기도 했어요. 몇달 전에 이태원 맛집에 가서 우육면을 맛보기도 했네요.

대만대표음식 우육면, 니우로우미엔

쇠고기로 우려낸 육수에 푸짐한 고기를 넉넉히 올린 면요리로, 대만의 대표 격 요리입니다. 왕자치즈감자, 망고빙수도 꼭 먹어봐야 할 먹거리입니다. 망고빙수는 맛있어서 하루에 세 번 먹었다가 결국 아버지께서 배탈이 나기도 하셨죠. ㅋ

깔끔한 국물, 또는 매콤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쫀득하면서도 쫄깃쫄깃한 면발의 식감도 정말 좋고요. 여행 준비할 때 미리 니우로우미엔 맛집 검색을 충분히 해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행 코스 반경에 괜찮은 곳이 최소한 한두 군데는 있을 거예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