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이 어디까지 발전할지 모르겠지만, 경춘선은 정말 잘 만든 것 같습니다. ITX청춘열차도 즐겨 타지만, 가볍게 상봉이나 청량리에서 춘천까지 급행열차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물론 많지는 않아요.

<경춘선 열차시간표, 급행열차 시간>

<춘천 산토리니 카페>

상봉역 기준으로 20분 ~ 30분 간격으로 일반 열차가 한 대씩 옵니다. 청량리, 회기, 중랑역을 지나는 전철도 있다 보니 많은 분들이 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대성리, 청평, 가평, 강촌, 김유정을 지나 남춘천, 춘천으로 가는 코스의 지하철이 경춘선입니다. 이 녀석 덕분에 혼자 여행하기에도 좋아졌고, 학생들의 여행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일 여정인데, 가벼운 술자리가 있을 경우 차를 가지고 가기 어렵지요. 그럴 때도 유용합니다. 

시간대만 맞으면 급행으로 이용하는 게 제일 좋지만, 거의 없긴 합니다. 서울에서 춘천 가는 건 하루에 세 번, 반대는 두 번 있습니다. 토요일, 일요일에는 급행이 아예 없어요. 

분량이 많아 일반 열차 시간표까지 올리진 못하지만, 대신 렛츠코레일(바로가기)에서 제공하는 공식 시간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링크 남겨놓습니다. 상세하게 경춘선 열차시간표 보실 분들은 다운받아서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보기 좋게 엑셀로 작업 좀 하려다, 분량도 많고, 괜히 오류 날까 싶어 급행열차 시간표만 올립니다. 

[참고 글]

- 춘천 카페 라뜰리에 김가, 맛있는 빵과 커피

- 춘천 닭갈비 맛집, 통나무닭갈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