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남 통영은 역사도 깊지만, 아름다운 관광명소가 많아서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정말 가볼만한 곳이 많은 곳이기도 하지요. 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많아 눈과 입, 그리고 마음이 모두 행복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떠나기 전 관광지도 받아놓고 어디 어디로 갈지 미리 동선을 짜면 좋겠지요?

<통영 관광지도, 가볼만한 곳 관광명소>

통영 관광지도

1. 관광지도 다운로드

워낙 유명한 곳이 많다 보니 작은 지도로는 볼 수가 없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정말 어림도 없지요? 눈만 아픕니다. 당연히 큰 사이즈로 펼쳐놓고 봐야 합니다. 혹시 파일에 대한 의심이 생길 수 있어, 통영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관광지도 다운로드(바로가기) 받을 수 있는 곳 링크만 걸어놓습니다. 이동하신 뒤 스크롤 조금만 내리면 약 23메가 정도 되는 크기의 지도를 받을 수 있어요. ^^

2. 통영 가볼만한 곳 관광명소

- 통영케이블카 : 한려수도를 조망할 수 있는 이 케이블카는 꼭 타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날이 맑다면, 이것 하나로 절반은 봤다고 해도 좋을 정도지요. 거제대교, 통영항, 한산도 등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 통영대교 : 사량대교도 멋지지만, 통영대교의 야경이야말로 정말 최곱니다. 낮보다는 밤에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곳은 통영 8경 중 하나입니다. 데이트코스로 좋고, 드라이브하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 박물관/전시관/미술관 : 많은 곳들이 있지요. 문학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들러봐야 할 곳이 바로 박경리 기념관이지요. 김춘수 유품전시관, 남망산 조각공원, 옻칠 미술관, 전혁림 미술관 등 가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 이순신광장 : 이곳에 가서 거북선을 한 번 보는 건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양한 문화즐길거리가 많고, 먹거리도 많은 곳이지요. 

- 해수욕장 :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도동해수욕장, 사량도 대항해수욕장이 좋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비진도해수욕장, 욕지도 덕동해수욕장, 유동해수욕장도 한 번 살펴보세요. 

- 연대도-만지도 출렁다리 : 바다 위를 걸으면서 멋진 풍경을 보고 힐링하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색다른 경험, 힐링이 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에요. ^^

통영 관광지도 및 관광명소 소개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참고 글]

- 통영 비진도 배편 시간 및 요금, 주차

- 호텔 할인사이트 웹투어 어플

- 역시 숙박어플은 야놀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