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할 때 주소지 변경하는 건 기본이지요. 하지만, 일일이 찾아서 하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특히, 중요한 금융 주소의 경우 더더욱 귀차니즘을 부르는데요. 은행, 보험사, 카드사 등등등 많기 때문입니다. 안 바꾸면 안되는 정보이기도 합니다. 이걸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사꿀팁이겠네요. ^^

<[이사팁] 이사할 때 금융주소 한 번에 바꾸기>

이사팁

1. 제공자 및 적용 가능한 곳

이 서비스는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며, 한 번만 바꿔주면 내가 가입한 전체 금융회사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가 모두 변경됩니다. 은행, 보험사, 지역조합, 증권사, 새마을금고, 카드사, 우체국, 한국장학재단 등등 전 금융권이 해당되네요.

2. 신청자격

- 금융거래가 있는 개인고객

- 본인만 신청 가능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이 가능)

- 외국인 등록번호 있는 경우 가능

이사할 때 금융주소 한 번에 변경

3. 신청방법

- 방문 신청 : 어디든 금융회사 영업점에 방문해서 금융주소 한 번에 바꾸기 서비스 신청하면 됩니다. 이사할 때 바로 하는 게 제일 좋겠지요?

- 온라인 신청 : 역시 어디든 금융회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금융주소 한 번에 바꾸는 게 가능합니다. 

간혹 방문 또는 온라인 하나만 지원하는 금융회사가 있는데, 저축은행, 생명보험사, 손보사, 증권사, 카드사의 경우 그렇습니다. (각 회사별로 확인해보러 가기)

한국신용정보원 가이드

4. 처리

보통 접수하고 나서 7일 이내에 내 휴대폰 연락처로 변경 결과에 대한 통지가 날라옵니다. 혹 꼭 바뀌어야 하는 곳에서 연락이 없다면 혹시 모르니 한 번 더 확인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대부분 4~5곳 이상의 금융권 관련 거래를 하고 있기 마련인데, 이사할 때 한 번에 금융주소를 바꿀 수 있어 편리한 것 같네요. 멋진 금융 팁이었습니다. ^^

[도움되는 글]

- 이사할 때 해야하는 일, 체크리스트

- 포장이사 주의사항 체크 후 업체 선택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