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속도로 톨게이트 요금이 미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하이패스 사용하는 분들에게 생기는 일인데요. 이유는 다양합니다. 단순 카드 문제로 그럴 수도 있고, 심지어 고의로 그럴 수도 있겠지요. 미납요금 조회, 납부방법 정리해봅니다. 

<하이패스 톨게이트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오류가 생기는 등 다양한 이유로 문제 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톨게이트 지날 때 요금이 정산되지 않았다 해서 무조건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닙니다. 다만, 인지를 했다면 조회를 해보고, 납부하면 되는 것이지요.

혹 인지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가끔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왜냐면 나도 모르게 요금이 나가지 않았을 수도 있으니까요. ^^

고속도로 톨게이트 하이패스 요금 미납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은 바로 도로교통공사(바로가기)입니다. 메인 페이지에 '미납요금조회/납부'코너가 있습니다. 

회원이면 로그인/비회원이면 차량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납통행료가 없으면 조회결과에 없다고 나옵니다. 상세 조회를 원하면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하이패스 톨게이트 미납 요금 납부방법

- 후불카드

- 계좌이체

- 신용카드

조회 이후에 위의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그 자리에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집으로 안내 및 지로용지가 날라왔다면 영업소, 금융기관, 편의점, 휴게소 등에서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미납통행료는 바로 검색이 되지 않고, 3 ~ 4일 후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인식 후 바로 확인하려고 하면 가까운 톨게이트(영업소)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