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자는 건 건강에도 삶의 질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만큼 잠자리가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당연히 이 잠자리를 책임져줄 이불과 배게, 매트리스 커버 등의 청결은 정말 중요합니다.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요.

<이불 빨래 주기, 배게커버, 매트리스 커버 세탁 주기>

우리 몸에서 떨어지는 각질, 그리고 입이나 코, 피부에서 나오는 이물질들은 덮고, 깔고, 배고 자는 물건들에 침투하게 됩니다. 이런 세균들은 각종 호흡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요. 천식이나 폐질환을 부를 수도 있지요. 게다가 빨래를 오랫동안 하지 않으면 먼지도 많이 쌓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진드기는 덤이고요.

1. 이불 빨래 주기

정말정말 하지 않는다고 해도 계절이 바뀔 때는 해야 합니다. 이때 중간중간 먼지라도 자주 털어줘야 건강에 문제가 없어요. 계절마다 빠는 게 정상은 아니니, 빨래 주기를 길게 잡는다면 터는 건 자주 해야 해요. 환기도 필요하고요.

일반적으로 이불 빨래는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하는 게 좋습니다. 저희 집의 경우 극세사 침구 같은 경우는 세탁소에 그냥 맡기네요. 매번 직접 빨기가 힘들어서요.

2. 베개 커버 빨래 주기

배게 커버는 간편하게 빨 수 있고, 금방 마르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은 빨아주는 게 좋습니다. 

3. 매트리스 커버 세탁 주기

침대를 쓰는 경우 매트리스 위에 커버를 씌우게 되는데, 이 녀석들 또한 무게감이 크지 않고, 부피도 작은 편이지요. 따라서, 2주에 한 번 정도는 세탁주기로 삼고 빨아주는 게 좋습니다. 

깨끗해서 좋고, 건강 챙길 수 있어 좋습니다. 자주 빨면 이불이 빨리 닳기야 하겠지만, 한 이불을 10년이고, 20년이고 쓰는 게 좋은 건 아닙니다. 쓰다가 때가 되면 바꿔주는 게 제일 좋지요. 건강 생각해서 이불빨래주기, 세탁주기 잘 챙기세요. ^^

[참고 글]

- 삼성카드 taptap O 끝내주네요.

- 신한은행 무료 운세 보는 방법

- 스타벅스 사이즈 용량 및 불편한 진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