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공시생들이 열심히 준비하지만, 정해진 자리는 한정되어 있지요. 특히 영어 과목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 공무원 영어 공부법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9급, 결찰공무원 준비하는 분들 중에도 많지요.

<공무원 영어 공부법 기본, 9급, 경찰공무원>

9급 공무원의 경우 어휘, 생활영어(회화), 문법, 독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어 시험이라는 게 대부분 비슷하지요. 9급은 수능하고 비슷한 수준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7급은 그보다 어렵고요. 경찰시험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생활영어 문제 개수의 차이가 어느 정도는 있습니다. 

영어는 언어입니다. 아무리 꼼수를 써도 한계가 있지요. 기본이 되어 있지 않으면 어렵습니다. 

따라서, 시험까지 남은 시간이 어느 정도냐? 얼만큼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느냐에 따라 공부 방법도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이런저런 글을 검색해보세요. 아마 1순위는 '단어'라고 할 것입니다. 그럴 수밖에요. 언어니까요. 일단 단어만 많이 알아도 앞뒤 문맥, 상황에 다라 유추해볼 수 있으니 유리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단어에 올인하세요. 하루에 100개 이상의 단어를 외울 시간을 확보하고도 남는다면, 기출 문제 들고 파세요. 수많은 기출 문제를 제대로 파기만 한다면 뇌 속에 익혀질 것입니다. 이게 기본입니다. 

그리고, 좀 더 시간이 허락된다면 문법 공부를 병행하세요. 더불어 인강을 함께 들으면 더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까지 공부해야 합격이 가능해진다 생각해요. 단순 암기만으로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기는 이제는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만큼 시험문제 출제할 때 변별력도 필요해졌으니까요.

본인의 수준에 따라서도 공부방법은 많이 달라집니다. 정답이 있는 건 아니지만, 

1 - 단어

2 - 기초 문법

3 - 기출문제 풀이 및 분석

4 - 인강 및 기본 문법

기초가 어느 정도 된다면 우선 단어에 올인해 보세요.

정도를 걷는 사람이 목표를 달성할 확률이 높습니다. 영어 공부에 꼼수란 없습니다. 순서의 차이는 있어도 말이죠.!!!

[참고 글]

- 2018 공무원 봉급표

- 토익 영단어 공부, 해커스 신토익 보카 추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