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시대가 열리면서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외모의 건강, 젊게 살기, 아름답게 외모 가꾸기 등 다양한 관심사들로 인해 관련 직업들의 인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유망직업이라 할 수 있는 피부관리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유망직업 피부관리사 연봉, 향후 전망>

피부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는만큼 관련 직업을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피부관리사는 피부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함께 책임져주는 뷰티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얼굴, 몸 전체의 피부를 보호해주고, 문제점이 있으면 개선시켜줄 수 있어야 하지요. 미래 유망직업이니만큼 점점 더 전문화될 예정입니다. 

피부관리사 자격증을 우선 따야 하며, 준비를 위해 미용학원을 보통 다니게 됩니다. 직장을 구해서 다닐 수도 있고, 직접 창업을 할 수도 있지요. 

피부관리사는 피부에 대해서만큼은 전문가여야 합니다. 단순히 자격증만 가지고 고객들을 상대할 수는 없지요. 피부유형, 피부관리법, 노폐물관리, 모공관리, 마사지, 팩, 피부 상태에 맞는 비의료용 기기 사용, 피부에 좋은 먹거리 등등등... 많은 지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런 지식들을 익히는 데 지루할 틈이 없겠지요. 너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여성분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지만, 점점 남성분들도 관심이 많아지기에 앞으로 성별은 의미가 없어질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관련이나 네일아트 등등과 함께 배워, 접목시켜보는 것도 좋겠네요. 

에스테티션이라고도 하는 피부관리사의 연봉은 일반적으로 2,500만 원 정도 선으로 책정되어 있고, 3,000만 원대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먹고살 돈을 받을 수 있으니, 시작부터 연봉을 체크하는 것보다는 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는 게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내 샵을 차리는 것이 목표라면 더더욱 그렇지요.

어떤 업종이든 상위 1%는 돈을 넉넉하게 벌 수 있습니다. 거기에 도달하는 게 힘들어서 그렇지요. ^^ 피부관리사 자격증이나 직업을 준비하는 분들 모두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