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복지사는 미래가 유망한 직업 중 하나입니다. 보통 사회복지사2급을 먼저 따고, 1급을 취득하는 코스로 많이들 준비하지요. 복지가 점점 필요한 세상이 되어가고 있고, 노인 문제도 커져가는 만큼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한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살아남을 직업입니다. 

<사회복지사 월급, 초봉 얼마?>

사회복지사가 되면 과연 월급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할 수 있습니다. 2018년 기준으로 초봉은 170만 원 정도입니다. 여기에 수당은 별도로 붙기 때문에 실제로 연봉이 2천만 원은 무조건 넘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사회복지사 1급을 따게 되면 초봉은 180만 원 정도 됩니다. 조금 더 받게 되지요. 

호봉에 따라 월급이 달라지는데, 수당 하나도 포함하지 않고, 순수 월 300만 원이 되려면 20호봉, 16호봉 정도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월급이 인상된다고 가정하면 더 짧아지겠지요. ^^

전공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통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거나, 평생교육원을 많이들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게 무엇이든 내가 편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뭐든 아주 쉬운 길은 없는 것 같아요. 미래 준비를 위한 것이라면 진득하니 할 생각을 가지고 출발선에 서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