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 먹게 되는 방어회, 또는 대방어회. 인기가 엄청 많은 겨울철 최고 별미 중 하나입니다. 저도 최근에 친구와 함께 먹고 왔는데요.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노량진수산시장이나 가락동수산시장에 가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방어회 칼로리 및 맛에 대해서 살짝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겨울철 별미 방어회 칼로리, 맛>

겨울철별미 방어회

1. 방어회 칼로리

겨울철 별미인 만큼 겨울이 지나기 전에 종종 먹게 되는데,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는 역시나 칼로리가 관심사겠지요. 하지만, 굳이 몰라도 생선회 자체가 칼로리가 낮은 먹거리이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다만, 함께 먹게 되는 초장이나 쌈장, 기타 반찬 등이 문제인 것이지요.

방어회 1접시(90g정도) 기준으로 138kcal정도 됩니다. 영양소는 단백질이 53%로 가장 많고, 그다음이 30% 지방, 그리고 17%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함유량이 높기도 하고, 칼로리도 높지 않으니 다이어트 하는 분들께도 괜찮은 먹거리인 것 같습니다. 

2. 방어회 맛

제철에 먹는 게 가장 맛있습니다. 다른 회와는 달리 방어회, 대방어회는 조금 느끼한 맛이 납니다. 생선회이지만, 약간 육류 느낌이 난다고나 할까요? 그래서, 제철이 아닐 때 먹으면 상대적으로 맛이 떨어지는 회라고 생각하네요. 

그런 이유로 저는 겨울이 아니면 방어회는 잘 먹지 않는 편입니다. 

살짝 느끼한 맛 때문에 방어회를 먹을 땐 1/3 정도는 쌈을 싸 먹고, 나머진 그냥 먹는 편이지요. 그래도 겨울에 소주 한잔 기울이며 안주 삼기엔 최고인 것 같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