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제주 사이를 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로 하는 여행이 빠르기는 하지만, 배로 떠나는 여행은 조금 느려도 운치를 즐길 수 있지요. 배편 운항 시간표요금, 그리고 기타 정보들을 정리해봅니다. 

<여수 제주 배편, 운항 시간표 및 요금>

여수-제주 배편 골드스텔라 호


1. 운항 시간표

아래 표시해 놓은 부분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수에서 제주로 갈 때는 08시 30분 출발, 13시 50분 도착입니다. 총 5시간 20분 소요되네요. 반대로 제주에서 여수로 갈 때는 16시 50분 출발, 22시 도착입니다. 매주 토요일은 정기 휴항일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요금

요금은 아래 표를 확인해보세요. 매일 똑같은 요금이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평일과 주말의 요금도 다르고, 성수기에 따른 요금도 다릅니다. 아래 표의 요금은 편도 기준입니다. 


승용/승합차도 페리에 태우고 갈 수 있습니다. 아래 요금표입니다. 출항 1시간 30분 전까지 차량수속을 진행해야만 합니다. 


3. 선명

'골드스텔라'라는 이름을 가진 배를 이용하게 됩니다. '한일골드스텔라' 라고도 하고요. 선종은 카페리입니다. 1,220명 정원이며, 길이는 189m, 총 톤수는 15,188톤, 속력은 26kTS입니다. 차량은 259대 선적 가능합니다. 


4. 부대시설

다양한 부대시설도 있습니다. 카페는 기본이고, 식사할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인포메이션과 매점도 있어 궁금한 건 물어볼 수 있고, 입이 심심하면 군것질할 수도 있습니다. 휴게실, 수유실도 준비되어 있고요. 가끔은 라이브 공연도 있네요. ^^


무엇보다 시원한 갑판 위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게 최고의 경험이 되지요. ^^ 배를 타고 떠나는 여행의 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