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에 살다 보면 가끔은 한적한 곳에서 여유를 부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치만 시간을 내기 힘들어 멀리 갈 수 없는 분들이 굉장히 많지요. 가을이 깊어만 가기에, 겨울이 오기 전 한 번쯤은 이 계절을 만끽하고 싶은 건 누구나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가까운 서울 안에도 이 가을에 걷기 좋은 산책길이 의외로 많습니다. 확인해 보시고 하나쯤 골라서 가보시기 바랍니다. 

1. 서울 한양도성길

총 18.6 km로 꽤나 긴 편이지만, 가벼운 간식거리 준비해서 하루쯤 날잡아 가는 것도 좋습니다. 그 정도의 일정이 가능하다면 이곳 한양도성길을 돌아볼 만 합니다. 단풍 명소로도 알려져 있는만큼 멋진 풍경을 두 눈 가득 담아올 수 있어, 가을에 걷기 정말 좋은 곳이지요.

2. 덕수궁산책길

가을이면 고궁산책을 꼭 하는 편인데, 덕수궁산책길은 연인끼리 걷기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6km정도로 천천히 걸어도 한 시간 반이면 되기에 느긋하게 가을을 만끽하기에 좋습니다. 

3. 서울숲/남산길

서울숲, 남산길은 워낙 유명하기도 하지만, 빨갛게 물든 단풍 물결을 보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4. 북악하늘길

오랫동안 출입이 금지되었던 장소이니만큼 아름다운 가을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7.2km정도의 코스로 주말에 잠깐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맑은 날 가면 더없이 좋은 그런 곳이기도 하고요.

5. 북한산둘레길 21코스 (우이령길)

북한산 둘레길은 좋은 코스들이 많이 있는데, 21코스인 우이령길은 단풍이 예쁘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이곳은 탐방객 인원을 하루에 1,000명으로 제한하고 있는 곳이라 일단 가면 제대로 즐길 수 있고, 힐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금 빠르게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늦으면 제한될 수 있으니 말이죠. ^^

6. 마포난지생명길 1코스

가을 억새풀로 유명한 이곳은 감성천국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억새풀들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내 안의 감성들이 다 뛰쳐나올 것만 같은 그런 느낌이 들곤 합니다. 

7. 토성산성어울길 1코스

천천히 아이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 이곳은 근처에 사는 분들이라면 가을이 지나가기 전에 꼭 한번 들러볼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약 7km정도의 코스입니다. 

8. 우면산나들길

3.8km코스로 길지는 않지만, 슬로우삶을 잠시나마 즐겨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서초구에 사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가보길 권해드리고 싶고, 이왕이면 자주 가는 것도 추천하고 싶네요. 

9. 동작충효길 1 ~ 3코스

동작충효길 또한 토성산성어울길처럼 아이와 함께 가볍게 산책하듯이 걷기에 좋은 산책로입니다. 단풍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기도 하여 눈 호강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10. 지양산 숲 나들길

화려하지는 않지만, 저물고 있는 가을 낙엽을 밟아보고 싶다면 지양산 숲 나들길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양천구나 구로구에 가까우니 이곳 근처에 계신 분들이라면 주말 나들이로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멋진 산책길들이 많지만, 오늘은 대한민국 걷기여행길 종합안내포털에서 추천하는 10곳의 가을길을 정리해 봤습니다. 겨울이 오기 전에 이 계절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