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동생이 자신이 에이즈에 걸린 것 아니냐며 한바탕 소동을 벌였습니다. 다름 아닌 몸에 난 붉은 반점 때문인데요. 에이즈 증상 중 하나라는 것 때문에 결국 병원까지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당연히 아무것도 아니었지요. 심지어 주사자국 가지고 오버한 거라 의사선생님한테 꾸지람만 들었네요.

<몸에 난 붉은 반점, 에이즈 증상 에피소드>

에이즈 증상 붉은반점

1. 에이즈에 누가 걸리나?

꼭 관계에 의해서만 에이즈가 걸리는 건 아니라는 사실을 이제는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수혈을 통해서 일어날 수도 있고, 정말 나도 모르게 감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위험한 질병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상식선에서 알 만큼 아는 게 중요하지요. 

2. 에이즈는 위험한가?

에이즈는 오래전에는 아주 무서운 질병이었지만, 지금은 관리하기 까다로운 만성질환 정도입니다. 관리만 잘하면 생명을 잃는 일이 많이 줄었지요. 아마 머지않은 시간 안에 완치할 수 있는 치료법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아무런 안전에 대한 의식 없이 가볍게 생각해서는 곤란합니다. 

에이즈 에피소드 붉은반점 증상

3. 붉은 반점?

자주색 빛깔의 붉은 반점이 에이즈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라디에이션을 하듯이 원형 모양으로 나타나는데 에이즈에 걸리면 무조건 나타나는 증상은 아닙니다. 따라서, 의심되는 상황이 있는 게 아닌 이상 붉은 반점 때문에 너무 오바할 경우 제 동생처럼 창피를 당할 수 있다는 것 알아두세요.!!!


4. 에이즈 증상 및 검사시기

HIV 감염자는 3주 ~ 6주 사이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열이 나거나 몸이 쑤시듯 아프고, 설사, 구역질 등의 독감과 유사한 증세가 나타납니다. 이런 증세가 나타난 이후. 즉, 6주에서 최대 14주 사이에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실제로는 관계를 맺지 않는 이상 이 질환에 걸릴 확률은 거의 희박합니다. 사람들이 질문하거나 정보를 찾아보는 형태를 보면 작은 것에 겁먹고 그러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더군요. 의심이 가는 상황이 있거나, 수혈 이후에 증상이 나타나거나 했을 경우 상담 및 검사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