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대찌개 사발면을 먹으려 했으나, 때마침 동이나서 선택하게 된 오모리 참치찌개라면. GS25에서 1,700원 주고 샀습니다. 뜬금없이 찌개는 먹고 싶고, 라면도 먹고 싶으니.. 이렇게라도 먹어줘야 만족감이 들 것 같아 골랐네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 더 좋고, 늘 먹던 라면에 지쳤다면 이런 메뉴로 기분 전환하는 것도 좋습니다. 

<편의점 정복, 오모리 참치찌개 라면, 딱 그 맛>

GS25 편의점 라면

오모리 참치찌개라면

황다랑어 20%, 김치 29%, 오모리묵은지 1%. 맛을 내기 위한 주요 재료는 이 정도입니다. 함께 먹은 친구는 심플하게 진라면 매운맛으로 골랐고, 함께 먹을 참치김치김밥도 한 줄 사 왔습니다. 

라면 원재료

참치찌개라면 조리방법

원재료 살펴보시고요. 사발면이니 특별한 조리방법은 없습니다. 물 붓고 4분 기다리라 하니, 제가 먼저 물 붓고, 친구는 잠시 후에 부었습니다.

참치찌개라면 스프

참치찌개소스

스프는 참치찌개소스와 분말스프로 나눠져 있습니다. 물 붓기 전에 먼저 탈탈 털어 넣으면 되겠습니다. 오모리는 옛 선조들이 큰 항아리를 빚을 때 쓰던 말인데, 김치를 저온 숙성하는 저장고라고 합니다. 오래된 묵은지 보관용이라 할 수 있겠네요.

라면 면발

다 익은 라면을 한 젓가락 먹어봅니다. 면발은 쏘쏘~, 국물은 굿! 딱 그 맛이라고 할 수 있는 찌개 국물 맛이 라면 맛과 묘하게 어우러집니다. 라면은 라면대로 살아 있고, 찌개는 찌개대로 살아 있는 맛. 

라면 속 참치

참치가 덩어리째 들어 있어서 먹는 맛이 정말 쏠쏠합니다. 원래 이런 국물 속의 참치 찾아 먹는 게 나름 재미도 있지요. 오모리 참치찌개라면 하나로 두 가지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 꽤 좋았네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