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태양에너지는 발전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전부터 활용되고 있던 태양에너지의 활용이 앞으로는 더욱더 박차를 가할 것이기 때문이죠. 실제로 지인이 관련 일을 하고 있는데, 쉬는 날이 하루도 없을 만큼 바쁜 상황입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들어 태양광 재테크라는 말과 함께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태양광 재테크 방법 두 가지, 주의사항>

뭐든 잘 알아야 그곳에서 돈을 벌 수 있기 마련입니다. 물론 가능성만 보고 투자하여 성공할 수 있는 케이스도 얼마든지 있지만요. 노후 대책으로까지 이야기하고 있는 건 개인적으로 조금 오바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잘 알고 시작하면 분명히 괜찮은 아이템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1. 태양광 재테크 - 직접 투자

태양에너지는 소유권이 없습니다. 따라서, 개인이 직접 발전소를 지어서 운영할 수 있지요. 또는 조합을 만들어 다양한 투자자들과 함께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 투자원 중 한 명으로 참여할 수도 있고요. 이런 경우 일부 소유권을 가지게 되어 수익을 나눠가질 수 있습니다. 

재테크라기보다는 오히려 사업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배당수익

요즘 많이들 활용하는 P2P, 공모펀드를 통해 투자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배당수익을 받게 됩니다. 직접 투자보다는 안정성이 확보되기에 잘 모르는 입장에서는 이걸 노리는 것이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모펀드의 경우 전국 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연합회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펀드 중도 해지에도 원금 보장되는 상품들이 있어 안정성이 확보된다는 점도 큰 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 서울 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사이트)

3. 주의사항

직접 투자의 경우는 위에도 언급했지만, 사실상 사업에 좀 더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지만, 내가 제대로 알지 못하고 무작정 남의 말만 듣고 투자했다가는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얼마나 제대로 참여되었는지, 노하우는 얼마나 있는지 등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보고 공부해야 합니다. 

간접 투자의 경우에도 수익실현 가능성을 잘 점쳐보아 괜찮은 상품을 골라야 이것도 희망찬 미래 재테크라 할 수 있겠습니다. 원금 손실이 가능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미래지향적인 재테크라는 이유만으로 묻지마투자는 어떤 식으로든 위험성이 내포되어 있을 수 있으니, 이 또한 다양한 정보를 잘 살펴보는 재테크의 기본자세가 반드시 필요하네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