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계좌하나 내맘대로 어떻게 하기 힘든 세상입니다. 대단히 어렵지는 않지만 가이드가 필요한 신한은행 한도제한 해제 방법과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 합니다. 저 역시 최근에 필요에 의해 진행했던 내용이니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신한은행 한도제한 해제 및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시대적 분위기를 반영하여 언택트로 가는 것도 있고, 각종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으니 몇 가지 조건을 달게되기도 합니다. 아직도 인터넷뱅킹을 사용한다면 신한은행 앱 쏠(SOL)을 활용해보세요. 모바일로 모든 걸 다 처리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아래는 다운로드 바로가기입니다.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앱스토어 다운로드

신한은행 한도제한 해제 조건

요새는 계좌를 만들 때 특정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한도제한 설정이 기본적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이체한도 등을 증액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세요.

 

- 직장인이라면 : 3개월 급여 증빙 자료, 재직증명서 제출

- 신한카드 있다면 : 3개월 이상 사용실적

- 적금 가입 내역 : 3개월 이상, 월 10만원 이상의 금액 자동이체 실적

저의 경우 직장인이기 때문에 서류 제출을 하고 바로 1일 이체한도를 500만원으로 상향조정을 하였습니다. 금리인상이 계속되면서 요새 예금, 적금 상품도 좋은 게 나와서 적금상품도 하나 추가로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주식, 코인 등의 재테크를 하고 있지만, 기본적인 예적금은 계속 살펴보게 됩니다.

- 급여통장 1년 사용 이후 재직증명서 제출

- 신한카드 6개월 사용 실적

위의 두 가지 조건에 부합한다면 역시 한도제한계좌를 일반계좌로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요즘은 어지간해서는 저도 은행 지점에 직접 방문하지는 않습니다. 집안 어른들은 여전히 그게 편하신지 인터넷/모바일뱅킹으로 해결이 가능한 부분에도 종종 찾아가시더라고요. 그리곤 다녀와서 대기시간이 길어서 불편했다고 늘 궁시렁대기도 하시지요. 이번에는 비대면계좌개설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주의사항

- 최근 20일 이내에 어디든 신규 계좌 개설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 이는 타은행, 증권사도 포함됩니다. 인터넷은행도 포함됩니다.

- 본인명의 휴대전화, 신분증 필요합니다.

- 본인명의 타은행 계좌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 신한은행 동전교환 가능 지점 살펴보기

만약 미성년자라면?

미성년자 계좌개설 방법은 만 14세 미만은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불가능합니다. 부모님 중 한분과 함께 은행 방문하여 대면 계좌개설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분증(청소년증 등) 미성년자 증명

- 가족관계증명서

- 자녀 도장

- 부모 신분증(법정대리인)

- 금융거래확인서

>> 농협 미성년자 통장개설 방법 가이드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비대면으로 신한은행 계좌를 개설하려면 신한은행 어플이 필요합니다. 글 상단에 앱을 사용하라고 언급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모두 제공되고 있습니다. 설치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휴대폰 인증 과정까지 진행합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려면 ARS인증을 진행해야 하는데, 은행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고 앱 화면에 나와 있는 번호를 입력해주면 되겠습니다. 가입 완료 후 로그인을 합니다.

수시입출금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데, '쏠편한 입출금통장'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본인 인증 과정 (타은행 계좌, 신분증, 영상통화 등의 방법 중 선택)을 거친 후 간편하게 계좌가 개설됩니다. 이때 체크카드 신청하면 따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은 간편하게 진행되기는 하지만, 한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이 글의 상단에 신한은행 한도제한 해제 내용을 참조하여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처음 개설하면 기본으로 1일 최대 100만원 출금, 이체는 30만원 제한이 걸립니다.

새마을금고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및 한도제한 풀기 ▼

 

새마을금고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한도제한 풀기

직접 가는 건 왠만하면 하고 싶지 않은 현대인들에게 이런 정보는 꼭 필요합니다. 특히나 이 정보는 신용불량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겠네요. 새마을금고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neminfo.tistory.com

신용점수 500점 대출 가능여부, 저신용자 가이드 ▼

 

신용점수 500점 대출 가능여부, 저신용자 가이드

신용점수 500점 대출 가능할까요? 오늘 가능여부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저신용자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가이드해드립니다. 아울러 몇 가지 꿀팁도 함께 제공해드리니 아래 내용 꼭

neminfo.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