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이퍼링 뜻을 알아보고, 수혜주는 없는지도 함께 알아보세요. 필수 경제용어라고 보면 되는데, FED 연방준비제도가 양적완화 정책의 규모를 점진적으로 축소해나가는 걸 의미합니다. 어렵죠? 쉽게 풀어드리겠습니다.

<테이퍼링 뜻, 수혜주 정리>

테이퍼링 뜻

테이퍼링 뜻을 궁금해하는 경우는 특정 상황에 발생합니다. 지금 이 글을 보는 분들도 미국의 연방준비은행 관련 기사를 봤거나, 누군가 이 단어르 쓰기 때문에 찾아온 것이지요. 이 단어를 언급함과 동시에 미국증시는 요동칠 수 있습니다. 고스란히 영향을 받는 우리 증시도 그렇게 되겠지요.

테이퍼링 학습 효과…증시 불안 잠재울까?

 

테이퍼링 학습 효과…증시 불안 잠재울까?

미국 인플레이션 우려에 따른 테이퍼링((tapering, 양적완화 축소) 이슈가 국내 증시를 잠식하고 있다. 미국 소비자물가상승율이 지난달 예상보다 소비물가상승률이 급등하면서 테이퍼링 이슈가

www.asiae.co.kr

테이퍼링 뜻

tapering 영문표기입니다. 점점 가늘어지다, 끝이 뾰족해지다 정도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버냉키 의장이 처음 사용했다고 합니다. '양적완화'를 줄여나가는 것을 형상화한 단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양적 완화 개념만 알면 테이퍼링 뜻은 다 이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양적완화는 경기가 좋지 않을 때 중앙은행이 국채 등을 활용하여 금유자산을 매입하면서 시중에 돈을 풀게 됩니다. 그러면 좀 더 경기가 활발하게 움직이겠지요? 이제 그 양적완화를 줄이겠따는 건데, 돈을 거둬들이겠다는 의미입니다.

조기 테이퍼링 우려 - 변동성 장세

 

[주간증시전망] 美 조기 테이퍼링 우려...변동성 장세 지속

 

www.dnews.co.kr

테이퍼링이 미치는 영향

그렇다면 테이퍼링이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일종의 출구전략이라 할 수 있는 테이퍼링이 시작되면 달러의 가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달러의 가치가 상승되면 수많은 투자자들은 달러를 선호하겠지요? 그러면 신흥국의 통화수요가 감소됩니다. 달러로 회귀하기 때문이죠. 미국이 금리인상을 하게 된다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영향을 많이 받는 곳은 금리를 인상하거나 등의 행위를 통해 자금을 붙잡아야 하는 상황이 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테이퍼링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보다는 적절히 잘 대응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테이퍼링 수혜주

테이퍼링 수혜주

테이퍼링 수혜주가 있을까요?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깊어지면서 이런 문제들이 지속적으로 언급되고 있는데요. 이럴 때는 좀 더 가치주에 투자를 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주식투자자 입장에서 좀 더 안정적으로 포트폴리오를 꾸려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원자재 가격이 오르고 있는 상황인데, 인플레이션이 오면 더더욱 수혜주가 되는 상황입니다. 금융주도 좋은데, 이는 금리상승 관련으로 이익이 늘어나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최근에 풍산 기업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고, 수익도 많이 얻은 상황입니다.

[오늘의포인트]美테이퍼링에 울고 웃는 종목은

 

[오늘의포인트]美테이퍼링에 울고 웃는 종목은

[머니투데이 임지수기자 ljs@]코스피지수가 나흘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20일 오전 11시41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2.38포인트(0.12%) 오른 1978.03을 기록 중이다. 하락세로 출발해 장초반 혼

news.joins.com

원자재 관련으로 이구산업, 고려아연, 포스코 등이 있겠고, 금융주는 KB금융, 메리츠금융지주, 그 외에 HMM 해운주나 한국조선해양 같은 해운주도 살펴보면 좋겠습니다. 물론 이 수혜주, 관련주들이 무조건 돈을 벌게 해준다는 건 아니니 투자는 항상 조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 ▼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 종목별로도 정리

동학개미를 넘어 요새는 서학개미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주식투자 하는 분이라면 한국의 코스피, 코스닥 뿐만 아니라, 미국주식도 살펴봅니다.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편

neminfo.tistory.com

주식수익률 계산기 어플

 

주식수익률계산기 어플 - 마이더스 주식계산기

주식투자자들에게는 무엇보다 빠르게 수익을 점쳐보고, 또 확인해볼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전업투자자가 아니고, 가볍게 하는 개미투자자라고 해도 마찬가지지요. '돈'을 위한 행위를 하

neminfo.tistory.com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중도상환 수수료 ▼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우대금리, 중도상환수수료 총정리

우리나라 시중은행 중 첫번째로 꼽으라면 국민은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개인용으로 하나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고, 사업자용으로는 국민은행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과 거래

neminfo.tistory.com

주식초보 필수앱, 급등주 검색기 ▼

 

주식초보 필수앱, 급등주 검색기 위너파인더 무료 어플

주식초보라면 적은 금액으로 공부하면서 투자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거기에 도움이 될만한 툴을 함께 사용하면 더 좋겠지요? 필수앱 위너파인더는 급등주 검색 앱입니다. 무료 어플이고, 하루

neminfo.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